백향과 패션후르츠 효능 및 시계초 먹는 법

백향과 패션후르츠 효능 및 시계초 먹는 법

백향과로 불리는 패션후르츠는 백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붙어진 이름으로, 보통 짙은 보라색이나 갈색, 노란색으로 익는 품종이 있는데 열매는 탁구공보다 조금 크고 과피 속에는 향이 좋은 젤라틴 상태의 과육과 종자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백향과는 비타민 C와 니아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에스트로겐과 마그네슘, 엽산, , 아연 등의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피로와 숙취해소에도 효능이 있으며, 각종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눈을 보호하며 노화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어 여신의 과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패션후르츠 효능


백향과는 짙은 보라색이나 노란색으로 익을 때 수확하며 잎, , 줄기 등은 생육기와 개화기에 수확하여 그늘에서 말려서 쓰는데, 백향과 열매는 생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신맛이 강해 주스나 잼 등으로 가공하여 유통되고 있습니다. 또한 백향과의 꽃과 잎은,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습관성이나 우울증을 수반하지 않는 진정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불면증과 불안감 초조함 등의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내려주고 간장에 의한 두통과 신경과민에 의한 근육 경련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백향과 효능


백향과는 비타민C와 니아신, 엽산,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들의 몸매 관리와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백향과는 석류보다 5배나 많은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백향과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임산부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백향과는 다양한 비타민과 마그네슘, , 아연 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로 해소와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백향과주스


백향과는 엽산과 비타민 C, 비타민 B3 등의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와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석류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가 함유돼 있으며 니아신도 5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여성에게 특히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백향과는 베타카로틴과 무기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로를 풀어주고 소화 작용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체내 체액의 균형을 유지시켜 주과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백향과는 열대와 아열대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도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재배지역이 넓혀지고 있습니다. 백향과 열매는 키위처럼 후숙시켜 먹는 과일로 수확 후 후숙시키면 더욱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백향과는 비타민과 유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시큼한 맛이 강하지만 좋은 향과 단맛이 있어 그냥 먹어도 좋고 요거트에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백향과 과육은 쨈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껍질은 설탕에 절여 두고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백향과는 과육과 껍질뿐만 아니라 잎도 차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패션후르츠


백향과는 시계꽃 종류의 열매 중에서도 식용이 가능한 열매로,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잘 자라지만 최근에는 우리나라 남부에서도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백향과는, 철과 인 마그네슘, 구리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와 관절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뼈를 구성하고 주요 성분으로, 골밀도를 높여주고 강화시켜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과 성장 발육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노인과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관절염과 같은 각종 뼈의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골 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백향과 재배


백향과는 한방에서도 약재로 쓰는데, 열증을 제거하고 독을 없애주는 청열 해독 작용과 통증을 없애주고 정신을 안정시키는 진통 안신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숙면을 이루지 못하면서 밥맛이 없고, 만성 피로와 주의력 감퇴, 두통 등을 수반하는 수면장애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백향과는 안신 작용과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잎은 두통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백향과는 녹차에 넣어 마시고, 여름에는 얼음을 넣고 갈아서 시원하게 마셔도 좋습니다. 외국에서는 음료나 요구르트, 디저트 등에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백향과먹는법


백향과는 후숙 과일이기 때문에 구매 후, 3~7일정도 실온에서 껍질이 쭈글쭈글해질 때까지 숙성시켜 먹으면 좋습니다. 백향과는 주로 주스나 즙으로 먹지만 생과로 먹을 때는 반으로 잘라서 키위를 먹는 것처럼 수저를 사용하여 과육을 떠먹으면 새콤달콤하고 향긋한 과육과 즙 아삭한 씨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백향과는 청을 만들어 에이드나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백향과 청을 담글 때는 백향과 과육과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용기에 담아, 2~3일 정도 실온에서 숙성시킨 후 냉장 보관하며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