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원액 효능 및 먹는 법

프로폴리스 원액 효능 및 먹는 법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타액,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든 천연물질로, 여기에는 15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물질 함유돼 있어, 각종 유해균으로부터 자신들을 방어하며 벌집 내부를 무균 상태로 만드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물질이 많이 함유돼 있는데, 특히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벌 부산물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벌이 생존을 위해 만드는 물질로, 비 피해나 추위 등의 외부의 환경으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고 벌이 죽으면, 사체의 표면을 프로폴리스로 감싸서 악취나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서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또한 프로 폴리스는 벌집의 통풍을 원활하게 하며, 벌집의 흔들림을 감소시키고 외부의 침입자로부터 벌집을 보호하며 미생물의 생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로폴리스로 만들어진 벌집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는 세균을 방어하는 항균작용이 뛰어나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효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프로폴리스 원액은, 건강기능식품 뿐 아니라 각종 화장품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테르펜류 성분은, 항균항염작용이 뛰어나 세균을 억제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원액 및 원물


프로폴리스원액이 특별한 것은, 항산화, 항염 작용이 뛰어나고 면역을 높이는데 있습니다. 프로폴리스가 항염 효과를 내는 것은, 우리 몸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을 만드는 효소를, 억제하고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프로폴리스 원액으 주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퀘르세틴이 함유돼 있어, 암세포 유전자가 복제되기 전에 차단하여, 항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는 자체가 항산화 작용을 하기도 하지만, 비타민 C가 파괴되지 않도록 돕는 효과가 있어, 노화 방지는 물론이며, 피부 미용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화장품으로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피부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게 하고, 여드름을 억제하고 여드름으로 인한 염증 등의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고, 얼굴에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방지해, 피부 톤 개선과 피부 보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먹는법


프로폴리스는 오랫동안 민간약품으로 널리 사용돼 왔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이미 5,000년 전부터 이집트에서는 염증을 치료하고 미라를 만드는 방부제로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프로폴리스에서 왁스를 제거하고 얻은 추출물로, 농축물이나 건조물을 말하며,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부터 프로폴리스가 건강보조식품으로 판매해 왔습니다.

사탕형태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원액 먹는 법

프로폴리스는 다양한 형태로, 호주나 브라질, 뉴질랜드 등, 여러 나라를 통해 수입되고 있으며, 제품의 형태도, 원액을 비롯한, 캡슐이나 사탕 등의 여러 가지 형태로 나와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원액은 피부에 바르거나 섭취 할 수 있는데, 하루 5~10방울을 그대로 먹거나 따뜻한 물이 꿀에 타서 먹을 수 있습니다.

물과 프로폴리스원액, 100:1 정도로 희석하거나 꿀을 조금 보태도 좋습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원액

최근 주목받고 있는 그린 프로폴리스 원액, 브라질 중에서도 고도가 높은 미나스제라이스 주에 주로 서식하는 바카리스 나무의 보호물질을 주원료로 만들어진 프로폴리스 원액으로, 다른 프로폴리스에는 없는 아르테필린C 라는 특별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르테필린C는 이미 많은 논문과 연구를 통해, 항산화 작용과 항염, 항암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으며, 암세포 증식과 독성을 억제하여, 위암과 대장암, 폐암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로폴리스외 벌화분



프로폴리스 주의사항

프로폴리스는 꿀이 만들어내는 성분인 만큼 꽃가루 알레르기를 잃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다양한 꽃과 나무의 수액, 꽃가루 성분 등이 들어있기 때문에,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 이상 증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프로폴리스 복용시에,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복통, 두통 등이 생기면, 복용을 즉시 중단 하고 병원을 찾아 진단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