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틱검 효능 및 매스틱 복용 법

매스틱검 효능 및 매스틱 복용 법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라는 옻나뭇과에 속하는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건조시킨 물질로, 1년에 한 번만 채취 할 수 있습니다. 매스틱은 한 그루당 180g이하의 소량만 채취 할 수 있는 원료로, 고대 그리스에서는 황금과 같이 귀하게 취급 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에 와서도 매스틱은 통증과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위산분비를 조절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주고 구강 건강과 혈관, 당뇨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스틱검 효능 복용법


매스틱은, 위산으로부터 위를 보호하고, 위 점막 생성과 재생에 도움을 주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체내 염증 유발 효소 합성을 막아주어 위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매스틱은, 위산 분비를 억제하고 위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손상된 위 점막을 개선하고, 위 점막 손상으로 인한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을 완화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스틱 복용법


매스틱은 류신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 되는 것을 억제 하고, 위장 점막을 보호하며, 위궤양과 위암의 원인으로 꼽히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스틱은, 올리논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위장 점막을 덮어 위의 자극을 줄여주고, 위 점막 재생에 도움을 주며, 히스타민 분비를 감소시켜 위산 생성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스틱검 원물


매스틱검은 매스틱 수액을 굳힌 것으로, 딱딱한 고체 상태를 매스틱검 분말형태를 매스틱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특히 매스틱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과도하게 분비되는 위산 분비를 억제하며, 위 점막을 생성하는 호르몬인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를 촉진해 위산으로 인한 위 점막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매스틱검은 불규칙한 식생활과 스트레스로 인한 현대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기능성 소화 불량과 위산과다, 위산 역류, 속쓰림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스틱은 항염, 항균작용이 뛰어나, 위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 유발 효소의 합성을 방해하며, 위암 발생의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스틱은 위산분비의 원인인 히스타민을 억제하여 위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며, 항산화물질인 테르펜 성분이 함유돼 있어,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 주어 당뇨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스틱검


매스틱은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아주고, 소화불량과 속쓰림 등에 효과적이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기능성 소화 불량을 약 80% 까지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스틱검은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신체에 산소와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스틱 효능 및 부작용


매스틱은 구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테르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세균이나 플라그 등 치아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요소를 감소시켜 구강건강과 충치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균작용으로 구강 내 세균번식을 막아주고, 궤양발생저지효과, 세포 보호 작용으로 잇몸염증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구강질환 원인균에 대한 강력한 항균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치과 대학 구강세균학교에서 실시한 실험에서는 매스틱이 충치원인균, 치주병원균에 대해 0.5~16mg/ml의 농도범위에서 모든 세균의 발육을 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완벽하게 박멸하기가 어렵다는 헬리코박터균을 비롯한, 일반적인 세균인, 대장균과 황색포도균, 고초균 세균에 대해서도 억제 할 수 있는 항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 건강에 좋은 매스틱


매스틱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과 지방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연구를 통해서도 매스틱검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스틱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테르펜 성분이 함유돼 있어, 세포의 노화를 늦추고 피부 관리에도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과 당뇨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스틱검 제품


매스틱의 하루 권장량은 1000mg이며, 오일로 섭취할 경우에는 티스푼으로 1/3 정도입니다. 매스틱 분말을 구입하여 복용 할 경우에는, 하루에 2~3번으로 나누어 물에 섞어 마시면 되고, 고체 형태의 매스틱검은 껌처럼 씹다가 영양분이 빠지면 뱉어 버리면 됩니다.

매스틱을 오일형태로 복용할 태는 소량 섭취하거나 물에 희석해서 마시고, 샐러드에 넣어먹어도 좋고 소스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