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어류콜라겐 효능 및 먹는 법

저분자어류콜라겐 효능 및 먹는 법

콜라겐은 아미노산이 모여 만들어진 단백질 일종으로, 체내 단백질의 20~30%를 차지 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피부를 비롯한, 연골과 조직 힘줄, 머리카락 등, 신체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은 피부 진피 층의 90% 이상을 차지 할 만큼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탄력과 세포의 재생, 등에 도움을 주는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어류콜라겐 효능 먹는 법


콜라겐은 피부와 관절 등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피부의 탄력을 주어 주름을 방지하고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콜라겐이 감소하게 되면 피부에 주름이 늘고 피부 건조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기미와 주근깨 등과 같은 피부 미백에도 악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어류콜라겐 피부미용


콜라겐은 섭취보다는 지키는 것이 중요 합니다. 특히 비타민 C, 아미노산에서 콜라겐의 전구체인 프로콜라겐으로 전환될 때 필요한 성분으로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 콜라겐 분해효소인 MMP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자외선으로 인해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 콜라겐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에 싱싱한 과일이나 채소 등을 자수 섭취하는 것이 좋고 필요하면 영양제로 섭취해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르는 저분자어류콜라겐


콜라겐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며,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관을 탄력있고 부드럽게 하여, 동맥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관절 건강에도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저분자어류콜라겐은, 혈관 내 장벽을 통해 피부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장기, 뼈 등과 같은 콜라겐이 필요한 조직에 잘 흡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추천되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히알루론산, 엘라스틴과 함께 진피층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로, 피부의 탄력에 도움을 주는 기둥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바르는 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커서 피부 표피를 통과하여 진피층까지 침투해 흡수되기 어렵기 때문에 먹는 콜라겐이 좋습니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비타민C와 레티놀 등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비타민C와 레티놀 어울리지 않고 특성이 강해 함께 쓰며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습니다.

 

저분자어류콜라겐 효능


콜라겐을 보충 할 때는, 고분자 콜라겐 보다 저분자어류콜라겐으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은 크게 동물성 콜라겐과 어류콜라겐으로 구분 할 수 있는데, 돼지껍질이나 닭발 등에 많은 동물성 콜라겐은, 콜라겐 분자가 크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지만, 생선 껍질이나 생선 비늘 등으로 만들어지는 저분자어류콜라겐은, 입자가 매우 작은 저분자어류콜라겐 이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효능


저분자어류콜라겐은 주로 명태나 홍어, 연어 껍질 등에서 추출하고 있으며, 흡수율이 낮은 동물성 콜라겐과 달리, 입자가 작은 저분자어류콜라겐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84%에 이를 정도로 흡수율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저분자어류콜라겐은 피부 수분과 탄력을 유지시켜 주고, 피부주름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관절염과 통증을 완화하고, 동맥경화와 뇌졸중,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콜라겐 효능


저분자어류콜라겐은 연구결과를 통해서도 피부미용과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국내 한 연구에 따르면, 한국인 40~60대를 대상으로 12주 동난 어류콜라겐을 섭취하게 한 결과, 6주 뒤에는, 피부 보습효과를 볼 수 있었으며, 12주 뒤에는 주름이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저분자피수콜라겐분말


콜라겐을 지키고 피부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콜라겐을 포함한 모든 인체의 모든 조직은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마르면서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평소에 하루 2L 이상 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 커피 등 카페인이 많이 든 음료는 자제하는 것이 좋고, 피부 콜라겐을 파괴 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을 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