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안 효능 및 성분 두리안부작용

두리안 효능 및 성분 두리안부작용

두리안은 아욱과에 속하는 열대과일,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칼로리 또한 높아서 영양 보충에 좋으며, 당분 함량이 높아 원기를 회복과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두리안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노화 방지와 감기 예방,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두리안효능

두리안 영양성분

두리안은 가시라는 뜻을 가진 말레이시아어 두리에서 유래된 말로, 껍질이 가시로 덮여 있고 크기도 1~3kg 정도까지 큰 것도 있어, 동남아시아에서는 과일의 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두리안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타이아민과 비타민B6, 리보플래빈, 식이섬유, 망간,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리안 효능


두리안 효능

두리안은 지독한 냄새가 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좋은 맛으로, 지옥의 향과 천국의 맛을 가진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리안은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포도당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피로 회복과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며, 달콤한 맛이 뛰어나 지독한 냄새에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두리안 먹는법


두리안에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부종을 예방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리안은 체내 쌓인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며, 이뇨 작용을 돕고, 고혈압 예방과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두리안의 영양 성분 중 80% 정도는 비타민C가 차지하고 있으며, 비타민B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 주고 피로 회복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니아신도 들어 있어, 기미와 주근깨, 주름 등을 예방하여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열대과일 두리안


두리안을 갈아서 한 컵만 마셔도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채울 수 있을 만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 및 피부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두리안에는 엽산과 몰리브덴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조혈작용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리안먹는법


두리안에는, 니아신과, 베타카로틴, 엽산, , 지질, 비타민E, 비타민A, 칼륨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리보플래빈 성분이 함유돼 있어, 각종 대사 작용에 도움을 주고, 현대인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편두통을 예방하고, 치아건강에도 좋습니다.

 

두리안부작용


두리안 부작용

두리안은 날 것으로 먹거나 디저트 재료로 사용하는데, 상온에서 24시간 이상 지나면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두리안은, 칼로리가 100g130kcal로 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고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두리안 성분


두리안은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풍부하여 당뇨병 환자나 임산부는 주의해야 합니다.

두리안은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해야 하며, 한꺼번에 많이 되면, 당뇨병과 고혈압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