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송즙 효능 및 와송 먹는 법

와송즙 효능 및 와송 먹는 법

와송은 돌나물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햇볕이 잘 드는 암반이나 바위 표면에서 잘 자라 바위솔로 부르기도 하며, 지붕의 기와 위에서 자라는 모양이 소나무 잎이나 소나무꽃을 닮았다고 하여 와송으로 부르며, 신탑, 탑송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와송은 열을 내리고 해독작용이 있으며 출혈을 멈추게 하고 부기를 빼주는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 주고 아토피 치료와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송즙 효능 및 와송 먹는 법

와송 효능

와송은 각종 암의 암 세포를 억제하고, 인체 DNA의 면역 항체를 증가시켜 주어, 암세포의 전이를 막아 주고, 암 수술 후 재발방지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와송은 인체 세포를 활성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인체의 노화를 방지하고, 간 기능 향상시켜, 간염이나 간경화 등, 간질환을 예방하고 간세포의 재생과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송 효능 및 먹는 법


와송은 암송과 옥송 등으로 부르기도 하는 다육식물로, 한방에서는 해열과 소종, 지혈, 이습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예전부터 민간요법으로 암 치료에도 이용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와송 추출물을 분석 실험한 결과, 초기 암 증식을 막아주고, 각종 암을 생성하는 발암물질을 없애 주며 암세포를 파괴하는 강한 항암작용이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와송 효능


항암 식품으로 알려진 와송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송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염 효과도 뛰어나 화상을 입은 상처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며, 독성물질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와송은 항암 성분으로 알려진 아플라톡신 B1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를 억제하여, 간암이나 폐암 등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송 먹는 법


와송은 아플라톡신B1, 다당체 올리고당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각종 암세포를 파괴하며, 인체의 DNA면역항체를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활성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와송은 노화를 방지하고, 간 해독과 신장건강, 항당뇨, 혈압안정, 위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피를 맑게 함하고, 전립선건강과 여성의 생리활성, 지혈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와송은 70도가 넘는 기와에서 자생할 정도의 강한 생명력을 가진 약초로, 올리고당과 아플라톡신B1 등이 함유돼 있어, 체내 축척된 독성 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와송즙은 피부노화를 막아주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어 것으로 알려져 있어 즙을 내어 마시기도 하지만. 독사나 독충에 물린 상처에 와송즙을 발라 치료하는 해독약으로도 써 왔습니다.

 

와송 재배


와송즙 효능

와송즙은 피부건강에도 좋아서 그냥 발라도 도움이 되지만 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와송즙은, 피부염증을 억제하고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아토피 피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송에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12, 트리테르펜류 7, 스테롤류 2종 등 포함 항산화, 면역력 향상에 필요한 생리 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염증을 억제하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아토피 피부염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와송즙


와송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채취하여 생것을 먹거나, 뿌리를 제거한 전초를 햇볕에 말려서 쓰는데, 즙을 내어 와송즙으로 먹거나 술을 담가 먹고 분말 형태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와송은 요구르트나 우유와 함께 제철과일과 함께 갈아 공복에 마시거나 말려서 차 형태로 우려 마실 수 있으며, 농도를 묽게 하여 식수대용으로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의 경우에 와송즙을 먹을 때는 생수나 우유와 함께 갈아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와송즙 효능


와송즙은 면역 항체를 증가시켜 주는 효과가 있으며, 각종 항산화 성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의 당뇨 관리에도 좋습니다.


와송즙은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며, 술을 마실 때 먹으면,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와송즙은 소화 작용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숙변 제거와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와송즙 먹는 법


와송 보관 및 주의할점

와송을 보관 할 때는, 생와송은 습기에 약하므로 물로 씻지 않는 상태로 신문지로 돌돌 말아서 냉장보관 하거나 씻어서 냉동보관하면 오랜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와송은 뿌리에 약간의 독성이 있어 제거하고 먹는 것이 좋고 장기간 복용하는 경우에는 3개월 정도 복용하면 한 달 정도 쉬어 가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약을 복용중이거나 임신부 와송즙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