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효능이 좋은 와송즙, 와송 효능

항암효능이 좋은 와송은, 약재로 사용하고 있으며 효능이 좋아 와송즙으로도 먹고 있습니다. 와송은 지붕의 기와 위에서 자라는 모양이 소나무 잎이나 소나무 꽃을 닮았다고 하여 와송이라 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송은, 신탑이나 탑송이라 부르기도 하며, 주로 여름철에 채취하여 말려서 약으로 쓰고 있습니다. 또한 와송을 바위솔이라고도 부르고 있으며 뛰어난 약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와송은, 다년생 식물로서 꽃은 백색으로 9월경에 피며, 주로 오래된 기와지붕이나, 높은 산위의 바위에서 자라나는 귀한 식물이었으나 약성이 좋아 근래들어 대량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와송은 주로, 5월 부터 10월 까지 사용이 가능하여, 성장기의 생와송을 요구르트를 넣어 갈아 마시거나, 말린 와송은 차로 마시거나, 과실주로 담그기도하며, 환이나 가루로 가공하여 먹기도 합니다.

 

와송즙, 와송, 와송의 효능


와송의 줄기잎은 녹색을 띠고 있지만 가끔은 붉은빛을 띠기도 하며, 와송 꽃은, 흰색으로 9~10월경에 피고, 꽃이 피고 얼마 지나지 않아 죽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와송은, 주로 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해열과 지혈, 소종, 이습등에 좋은 효능이 있어 학질과 간염, 습진, 치질, 이질 설사, 화상, 악성 종기 등, 다양한 치료에 쓰고 있습니다.

 


와송은 특히 종기에 붙이면 고름을 빨아내는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해독제로써 독사나 벌레에게 물린 상처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근래에는 각종 암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와송의 사용방법은, 말린 와송을, 1회에 5~10 g200 cc의 물에 달여 복용 하거나 생즙을 내어 복용하기도 합니다. 독충에 물렸을 때와 같은 경우에는, 생잎을 찧어 환부에 붙이면 해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와송즙, 와송, 와송의 효능


와송의 효능을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서는, 항암 작용이 뛰어나고 강한 해독 작용으로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하여 각종 피부질환, 아토피 및 노화방지에 탁 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와송은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며, 손상된 간 기능 재생회복 기능과 숙취해소에 좋으며 항암 효과는 물론 위염과 변비해소, 당뇨개선과 우리몸 전체의 면역력 강화에 좋은 것으로도 알려 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