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루리나는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식품

스피루리나는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스피루리나에는 당질 함량이 7~20%에 불과하고 당질이 적은 양질의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허기증을 없애주고 기운이 나게 합니다. 두 달 동안 하루에 두 번, 1g씩 공복에 먹을 경우, 혈당이 적절하게 떨어졌다는 조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각종 영양소를 함유한 스피루리나는 완전식품이라 할 수 있으며 스피루리나만 먹어도 상당 기간 버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한 의대 교수가 학생 50명과 함께 107일을 스피루리나와 물만 먹고 지낸 기록도 있습니다.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쇠고기의 단백질 함량이 20% 정도며, 콩은 36%인데 비해, 스피루리나의 단백질 함량은 65%가 넘기 때문에 환자는 물론 성장기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영양을 보충하는 식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스피루리나, spirulina,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분말, 스피루리나가루


스피루리나에는, 5대 영양소인,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질, 비타민, 미네랄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축되어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알칼리성 영양 식품입니다. 49가지의 중요한 영양성분을 두루 함유하고 있어 어떤 식품보다 우수한 영양성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10여 종의 비타민과 12여 종의 미네랄 성분은 신체 내에서 일어나는 복잡한 화학작용에 유기, 무기의 촉매작용을 하여 인체의 리듬을 원활하게 조절하여 활성화하는 작용을 하여 우리몸을 활력이 넘치게 합니다. 또한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영양이 불균형해지기 쉬운 현대인들에게 고른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을 유지하게 합니다.

 


현재까지 지구상에 존재하는 최고의 영양물질로 알려진 스피루리나는,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그 진가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지만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물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식물성 식품엔 거의 들어 있지 않은 비타민 B12(빈혈 예방)도 넉넉하게 들어있다는 것이 특이하다. 소간의 25%에 해당하는 비타민 B12가 들어있고 게다가 철분 함량도 높아 빈혈 환자에게 유용하다. 또한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이 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체내에서 흡수된 뒤 아미노산 단위로 분해되어 신체조직, 세포, 효소 등을 만들어 낼 때 DNARNA의 전사, 번역에 의해 아미노산을 연결하여 체내에서 필요로 하는 단백질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spirulina,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분말, 스피루리나가루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면역력을 증강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 면역계의 항체와 림프구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피루리나는, 풍부한 영양소와 높은 소화흡수율로 영양 불량 개선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당뇨병과 빈혈, 췌장염, 간 질환, 위염, 위궤양, 백내장, 탈모증, 스트레스 등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피루리나가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이소류신과 류신, 리신, 페닐알라닌, 메티오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등 8가지 필수아미노산까지 함유되어 있어, 그 진가를 더 높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