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즙에는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부추즙에는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부추는 알리움 속 식물로, 알리움속 식물을 많이 섭취하면 위암발생률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 저널에서는, 중국과 이탈리아에서 실시한 역학조사 결과에서, ‘부추 등의 알리움 속 식물 섭취를 많이 할수록 위암발생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클로로필와 비타민 C 등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효과가 있으므로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부추는 마늘보다는 덜 알려져 있지만 정력증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부추는 지역별로 솔·정구지·분추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으며, 심어 놓기만 하고 별로 돌보지 않아도 잘 자랄 정도로 생명력이 아주 좋습니다.

 

부추, 부추즙, 부추즙효능, 부추즙 정력


부추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부추에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의 냉기를 없애 주고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준다고하며, ‘배가 차고 설사를 잘하는 이에겐 부추가 도움이 된다. 부추는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좋은 식품이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부추의 따뜻한 성질이 양기를 보충해 주기 때문에 기양초라 불리기도 합니다.

 


부추를 오랫동안 먹으면 허리가 튼튼해지고 정력이 강해지며, 성기능 장애 중에서도 양기가 허약해서 생기는 증후군에 효과가 있어, 정력이 떨어지고 정액량이 줄어들 때 부추죽을 먹거나 부추즙을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부추의 알릴설파이드 화합물이 남성호르몬을 조절하기때문에 남성의 탈모와 전립선 비대증을 개선하는 효능까지 있습니다. 부추는 불면증에도 좋아,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할 때는 부추를 먹게되면 숙면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부추, 부추즙, 부추즙효능, 부추즙 정력


부추즙을 먹을 때는 생즙을 내어 식초 한술을 타서 마시거나 부추 생즙에 사과즙을 섞어 마셔도 좋으며, 부추로 죽을 쑤어 먹어도 좋습니다. 부추는 본초강목에서도, ‘신장과 비뇨생식기를 덥히고 정신을 안정시킨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부추 생즙을 마시면 천식을 다스리고 어독을 풀며, 당뇨와 식은땀을 그치게 한다고 기록하며 부추의 효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