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에 많은 오메가-3와 아스타잔틴(astaxanthin)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아스타잔틴(astaxanthin)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 경화를 예방하며 DHA까지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세포를 회복하고 인지력 감퇴를 늦추며 기억력과 관련 있는 뇌의 집중력과 예리함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연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D는 면역체계를 도와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어의 붉은색 살에 들어있는 아스타잔틴 성분은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콜라겐이 활성산소에 의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어를 80g에만 먹어도 비타민D 일일 권장섭취량의 75%를 섭취할수 있다고 한다.

 

연어에 많은 오메가-3 지방산과 아스타잔틴(astaxanthin)


동물성지방인 포화지방과 달리 식물성 기름과 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은 혈액의 중성지방을 낮추는 것은 물론이며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과 치매, 관절염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의 대명사로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은 다양한 식품을 통해 섭취가 가능하며, EPADHA는 오메가3의 주요구성 성분으로 자연계에서는 TG라는 형태로 존재하고 있으나, TG형태는 EPADHA35% 이상 농축하지 못하기 때문에, 나머지는 종류가 다른 불포화지방산이나 불필요한 포화지방산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통틀어 오메가3로 불리고 있는 DHADPA,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물을 통해서 섭취해야 하지만 바쁜 생활로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려운 현대인들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EPA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일 뿐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뇌기능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며, 혈전의 형성을 억제하여 혈압을 저하시켜 고혈압증, 동맥경화증, 심근경색증 등의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연어에 많은 오메가-3 지방산과 아스타잔틴(astaxanthin)


오메가-3DHA, 두뇌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특히 DHA는 유아나 청소년의 지능발달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행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의 효능이 있어 고혈압과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서구화된 식단을 주로 이용하는 직장인들에게 권장되며,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해 각종 혈관계 질환 발생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오메가3의 효능은 혈행과 중성지질개선, 안구건조완화, 기억력개선 등으로 다양하며 적정용량을 지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