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커런트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감마리놀렌산 효능

블랙커런트는 안토시아닌 성분뿐만 아니라 감마리놀렌산까지 함유하고 있으며 많은 베리류중 유일하게 블랙커런트에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블랙커런트의 감마리놀렌산은, 천연 항염 역할 뿐 아니라 피 속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없애주기 때문에 동안 피부를 만들어주며 아토피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효능을 가진 블랙커런트는, 혈액을 건강 하게 하고 피부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한 영양 성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랙커런트는 여러 베리류 중에서도 가장 높은 안토시아닌 함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블랙커런트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성분입니다.

 

블랙커런트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감마리놀렌산 효능


블랙커런트에 많은 안토시아닌은 보라색 파이토케미컬 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질병과 노화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 안토시아닌 성분은 폴리페놀 성분과 함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 하고 치료 하는데도 효능이 좋으며, 눈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런트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이 미세혈관까지 항산화 성분을 전달하여 뇌혈관과 눈 혈관의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어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블랙커런트는 집중력 향상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의 노섬브리아대학과 뉴질랜드 국립 식물·식품연구원(NZ P&F Research) 연구진에 따르면, 블랙커런트 주스를 꾸준히 마신 사람들은 이후 뇌기능 테스트에서도 집중력 향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 식물, 식품연구원은, ‘블랙커런트가 시신경 보호에도 효과가 있다는 실험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베리류 가운데서도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은 베리가 블랙커런트로,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블랙커런트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감마리놀렌산 효능


미국의 농무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블랙커런트에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의 3, 블랙베리와 크랜베리의 2배에 이르고 있으며, 블랙커런트의 최대 생산지인 뉴질랜드 벤아드종의 블랙커런트에 가장 많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블랙커런트에는, 안토시아닌 성분 외에도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비타민C도 블루베리의 10배가량 함유되어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성분 안토시아닌도 2배가량 함유하고 있어 베리 중에서도 베리의 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