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적금 예금 금리비교, 금융상품 통합 비교 사이트 파인

정기예금, 적금 금리비교 금융감독이 소개하는 금융상품통합비교 사이트 파인(http://fine.fss.or.kr/fine/index.jsp)을 소개합니다. 아직까지는 금리가 낮아서, 은행에 많은 돈을 예금한다고 해도 수익이 거의 없다고 봐도 맞을 것입니다. 사회도 어수선하여 주식투자 역시, 위험성이 높아서 함부로 뛰어들기도 쉽지 않습니다. 좋은 투자처로 각광 받던 수익형 부동산도 경기침체로 거래가 감소세로 돌아섰으며, 놀고있는 상가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금리가 낮고 불안할때 효율적으로 목돈을 모으고 관리하는 방법에는, 은행 정기예금과 적금 외에도, CMA, MMF, 단기펀드, 적립식펀드가 있을 것입니다. 장기 금융 상품으로 거치식 연금과 비과세 재형저축과 전당포투자 라고 말하는‘동산담보대출’ 등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정적으로 투자할수 있는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아서 좀더 많은 수익을 누릴수 있는 방법등 금융상품을 통합 비교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재테크를 하기위한 기본적인 투자 원칙의 첫번째는 '종자돈 모으기'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원하는 종자돈을 모을 때까지는, 무리하게 위험하고 공격적인 투자보다는 안정적인 투자로 분산투자를 하여 가능한 금액까지 목돈을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 이라고 하겠습니다. 목돈을 만들기 위해 여러 은행의 정기예금과 적금을 비교하고 싶을때도 “파인”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일일이 인근 은행 지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일일이 뒤지고 다닐 필요가 없으며, 한곳에서 많은 것을 비교하고 방문할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금융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들이 알아두면 유용할 금융정보사이트 10곳을 "파인"을 통해소개했습니다. 은행이나, 증권사, 보험회사, 등에서 현재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비교 하고 싶다면 ‘금융상품 한눈에’를 방문하면 됩니다. 예금·적금, 대출, 연금저축, 보험, 펀드 등의 금리, 수익률, 보험료 등을 각 금융협회나 금융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없이 한 번에 비교할 수가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을 원할 경우에는, 주택가격, 주택종류, 금리방식, 상환방식 등을 입력 하면,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수도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를 통해서 잠자고 있는, 자신의 돈이 있는지를 '파인'에서 바로 확인 할수도 있습니다. 은행, 보험사, 우체국, 미소금융중앙재단에 있는 본인 명의의 모든 휴면예금 및 휴면보험금 현황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보험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싶다면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를 이용하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저축성 보험, 실손의료보험상품의 보험료, 보장내용 등도 한눈에 쉽게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믿을수 있는 사이트 한군데만 방문해서 모든 것을 확인하고 싶다면, 파인(fine)사이트만 기억하면 됩니다. 필요한 시기에는 바로가기를 설정하여 놓으시고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 ‘파인’은 금융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가 담겨 있어서 필요할 때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