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아메라 효능 및 성분 부아메라 먹는 법

부아메라 효능 및 성분 부아메라 먹는 법

부아메라(Buah Merah)는 레드 판다누스라는 나무에서 열리는 과일로 인도네시아 최동단 섬인 파푸아 지역의 깊은 열대 우림에서 자생하는 과일로, 베타크립토잔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염 효과가 뛰어나, 각종 성인병과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체력과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 효능 및 성분 부아메라 먹는 법부아메라 효능 및 성분 부아메라 먹는 법


부아메라 효능

부아메라의 주요 성분인 베타크립토잔틴은, 카로티노이드 성분 중에서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전환되는 프로비타민 A 중 하나로 세포와 DNA 손상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관건강, 혈액순환,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베타크립토잔틴은 파이토케미컬 일종으로 세포와 DNA 손상을 억제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부아메라 효능 및 부작용부아메라 효능 및 부작용


부아메라 성분

부아메라에는, 항산화 성분과 오메가 3, 6, 9지방산 등의 다양한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부아메라에 풍부한 지방은 몸에 좋은 착한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지방의 30 %는 올레산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면서도, 비타민 E인 토코페롤도 11.000-12.000ppm이 함유돼 있으며, 마그네슘과 칼슘, 칼슘, 철분, 아연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부아메라 먹는 법부아메라 먹는 법


부아메라 열매가 붉은 색이 강한 것은 카로티노이드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입니다. 부아메라에 풍부한 카로티노이드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비타민 A 공급원으로 또 다른 전구체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암을 방지하고 에이즈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티아민, 엽산과 같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또한 부아메라는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칼슘, 마그네슘, , 아연 구리, 망간과 같은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부아메라에는 베타카로틴이 최대 12,000ppm이 들어 있어 볼거리뿐만 아니라 안구 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부아메라 효능 및 먹는 법


부아메라는 항산화작용과 항염 효과가 뛰어나 세포의 변이를 막아 주고, 폐 건강에 도움을 주고 폐암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비만과 당뇨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부아메라는 토코페롤과 카로티노이드, 오메가3, 셀레늄, 비타민A, 비타민E, 칼슘, 식물성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없애주고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부아메라 효능 및 먹는 법 1


부아메라에 풍부한 베타크립토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혈중 염증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세포와 DNA 손상을 억제하여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베타크립토잔틴은 체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성분으로 반드시 외부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야 하는데, 베타크립토잔틴은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지방과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져 오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아메라 효능 및 먹는 법 2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부아메라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뇌졸중 예방에도 좋습니다. 뇌졸중은 뇌의 일부 부분에 대한 혈액 공급이 중단되거나 감소 할 때 발생하여 산소 공급이 막히게 되고 세포가 죽게 되는 응급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런 뇌졸중은 뇌 손상과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 할 있으며 일반적으로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부아메라는 콜레스테롤과 체지방을 낮추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을 안정시켜 주기도 합니다.


부아메라에 풍부한 토코페롤은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중 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 관리에 좋습니다. 특히 토코페롤은 인슐린을 일정한 수준으로 관리하는 췌장 기능을 높여주어 혈당 수준은 일관된 상태로 유지되게 합니다. 때문에 정기적으로 부아메라를 섭취하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아메라 효능 및 먹는 법 3


부아메라는, 칼슘과 구리, 망간, 인 등의 뼈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고 골관절염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부아메라는 뼈 형성을 돕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슘을 비롯한 다양한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부아메라는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면서도, 100g당 칼슘이 55mg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부아메라 효능 및 먹는 법 4


부아메라 먹는 법

부아메라는 부패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오일이나 캡슐 형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부아메라가 생산되는 현지에서 옥수수 알처럼 알맹이를 분리해서 먹거나 즙을 내어 먹기도 하고 샐러드나 다양한 요리에 첨가해 먹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부아메라오일은 체내에서 필요한 만큼만 비타민으로 전환되고 나며지는 대부분은 배출되기 때문에 13g, 110g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아메라 효능 및 먹는 법 5


부아메라 부작용

부아메라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권장량 이상으로 과다하게 섭취 하게 되면, 복통이나 구토, 설사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오일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g으로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아메라 오일은 부패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빛을 차단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