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캐슈넛 먹는 법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캐슈넛 먹는 법

캐슈넛은 옻나뭇과에 속하는 캐슈나무의 씨앗으로 구부러진 모양이 바나나를 닮았으며, 맛도 부드러워 어린이와 노인들의 간식은 물론이며 안주로도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캐슈넛은 땅콩보다 부드러우면서도 단맛과 고소한 맛이 좋고 다른 견과류에 비해 식감이 부드럽기 때문에 우리나라사람들이 가장 좋아 하는 견과류이기도 합니다. 또한 캐슈넛은 맛이 강하지 않고, 다양한 요리에도 잘 어울려 많은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캐슈넛 먹는 법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캐슈넛 먹는 법


캐슈넛 영양 성분

캐슈넛은 단백질을 비롯한 당질, 베타카로틴, 니아신, 각종 비타민과 아연, 엽산, , 지질, 철분, 칼륨, 칼슘,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돼 있는 캐슈넛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은 들어 있지 않으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적당량을 섭취 하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캐슈넛 효능

캐슈넛은 종양을 굶어 죽이고 암세포가 분열하는 것을 방해하는 플라바놀의 한 종류인 프로안토시아니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캐슈넛은 대장 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캐슈넛은 구리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심장병과 암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슈넛 효능 및 먹는 법캐슈넛 효능 및 먹는 법


캐슈넛은 다른 견과류에 비해 지방 함량은 낮으면서도 대부분의 지방은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인 올레산 형태로,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심장 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캐슈넛은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지 않으며 항산화 성분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심장 마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캐슈넛은 올레산과 팔미톨레산과 같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나 심장질환, 뇌졸중과 같은 다양한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도, 캐슈넛을 정기적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은 낮춰주고, HDL 콜레스테롤과 같은 좋은 콜레스테롤수치를 높여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최적의 상태로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1


캐슈넛은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하려면 칼슘이 필요하지만 마그네슘도 필요하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인체의 대부분의 마그네슘은 뼈에 존재하고 있으며, 일부는 뼈의 물리적 구조를 빌려주는 데 도움이 되고 나머지는 뼈의 표면에 위치하여 신체가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보관됩니다. 또한 캐슈에 풍부한 구리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결합하는 효소의 기능에 필수적이며 뼈와 관절에 물질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2


캐슈넛은 필수 미네랄을 비롯한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여, 칼륨과 칼슘, 철분, 망간, 구리, 마그네슘, 아연 및 셀레늄 등이 농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캐슈넛을 자주 섭취하면 미네랄 보충에 도움을 주어 무기질결핍 질환을 예방하고 각종 효소의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셀레늄 은 신체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 제 중 하나인 글루타티온 과산화 효소와 같은 항산화 효소의 보조 인자 역할을 하는 중요한 미량 영양소 입니다.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3


캐슈넛은 철분과 마그네슘, 구리, 아연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해 신진 대사를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철분은 헤모글로빈 생성에 필수 구성 성분이며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신체에 영양분과 산소 공급에 중요 합니다. 또한 비타민 B는 피부 세포의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성분일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탄수화물 대사를 조절하여 세포에 영양소를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캐슈넛은 혈당 수치를 높이지 않는 단백질과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관리에 좋은 간식이며 여행 할 때 가지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캐슈넛은 인슐린 수치를 높이고 건강을 유지하지 않는 낮은 혈당 지수 25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슈넛은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 인슐린 반응을 개선합니다. 마그네슘이 낮으면 췌장이 혈당을 조절하기에 충분한 인슐린을 분비하지 못하게 됩니다.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4


캐슈넛은 단백질과 셀레늄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캐슈넛에 풍부한 셀레늄은 전립선과 고환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리비도 증가와 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연과 같은 다양한 무기질은 건강한 정자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임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5


캐슈넛 먹는 법

캐슈넛은 소금을 뿌려 볶아 먹기도 하고 샐러드와 제과나 제빵, 재료로도 쓰거나 요리에 첨가하여 먹기도 합니다. 인도에서는 캐슈넛을 카레에 넣어 먹으며 샐러드, 새우볶음, 멸치볶음 등 반찬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 높은 견과류이다. 또한 캐슈넛은 비타민과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채소 요리와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와 궁합이 좋습니다.

 

캐슈넛 효능 및 부작용 6


캐슈넛 부작용

캐슈넛은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5~18알 정도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캐슈넛은 옻나뭇과의 견과류로 가려움을 유발하는 성분인 아나카르드산이 들어 있는데, 페놀 기를 함유한 여러 가지 벤조산이 들어 있어 피부를 자극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