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말도 아름다운 연꽃잎, 연꽃의 열매 연밥 효능

연꽃은, 꽃잎, 열매, 뿌리 모두, 좋은 효능을 보이며, 뿌리는 연근 이라 하여, 연근조림은 다들 아실 것입니다.연꽃잎은 예로부터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데 많이 사용되어 왔으며, 연꽃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혈액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를 건강하고 맑게 한다고 알려져 왔을 만큼 피부 미용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열을 떨어뜨리고 자생력을 높이는 기능이 있어 더운 여름에 더 좋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연꽃이 항산화, 항균, 효능을 증명하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천연 성분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으며 화장품 원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연꽃은 ‘하엽’이라 하여, 쓰고 떫은 맛에, 더위와 습기를 물리치고 눈에 쌓이 풍과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으므로 연꽃잎차르 마시면, 머리가 맑아지고 눈이 밝아지며 어지럼증이 낫게 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꽃의 꽃말은 ‘당신은 아름답습니다’로, 한의서 에서는, 해독작용이 있어 바다게를 먹고 중독 되었을 때 좋다고 하며,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능과, 수렴, 항염, 항산화, 효능을 보이고 있는 사실이 연구를 통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여성들의 피부를 자외선 으로부터 보호하는 효능이 뛰어나, 화장품 업계에서는 연꽃 성분을 포함한 다양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연꽃과 연밥은 귀한 약재와 차로도 이용 되고 있으며, 연꽃 중에서도 둥글고 큰 이쁜꽃을 부용이라 하며 부용은 미녀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연꽃의 열매 즉 연밥은 연실 연자육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맛은 달고 떫은맛에 기력을 좋게하고 허약한 몸을 보강하며, 눈과 귀를 밝게하여, 오랫동안 복용하면 몸을 가볍게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불로초로 취급하였습니다.


 

연은 생명력이 매우 강하여, 아주 오래된 씨앗인 ‘석련’에서 연잎이 피어날 정도로 신비한 생명력을 지닌 식물입니다. 이런 강한 생명력과 좋은 효능은, 연꽃뿐 아니라 그 씨까지도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어, 심장을 맑게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심장병에도 좋습니다. 또한 비와 장을 지키는 열매라 칭할만큼 비,위장등 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좋아, 위와 장기능이 약한 분들은 죽으로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