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파조테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에파조테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에파조테는 멕시코를 비롯한 중미지역에 널리 분포된 허브 중 하나로, 잎과 꽃, 열매를 요리에 이용할 수 있으며, 말리면 향이 강해져 향신료로 사용하거나 차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에파조테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페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심혈관 건강과 소화기 건강, 빈혈 예방,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며 몸을 해독하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에파조테 효능

에파조테는 예로부터 요리용 채소라기보다는 약초로 흔히 사용해 왔습니다. 에파조테는 콩과 같이 섬유질과 단백질 등이 풍부한 음식의 소화 불량과 헛배부름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에파조테 전초에는 아스카리 돌과 아이소 아스카리 돌, P 시멘, 리모넨, 테르피넨과 같은 모노 테르펜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아스카리 돌 항염 살균 효과가 뛰어나, 회충과 십이지장충, 요충 등과 같은 장내 기생충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통 환자

에파조테 영양성분

에파조테에는 정유 성분을 비롯한 소량의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에파조테에는 비타민 A, C, 등의 항산화 비타민과 리보 플래빈, 티아민, 엽산, 니아신, 피리독신, 판토텐산, 콜린 등의 다양한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에파조트는 오메가 3, 6 지방산과 식이섬유, 나트륨, 칼륨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 마그네슘, 철, 아연, 구리 및 셀레늄과 같은 미네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

에파조테에는 다양한 미네랄과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이완시켜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므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장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서, 동맥경화증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뇌졸중과 심장, 뇌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이 뭉치는 혈전을 예방하고 뇌졸중과 심장 마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순환기 질환자

소화기 건강

에파조테에는에파조테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며 다양한 소화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에파조테에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침입자로부터 소화기를 보호하는 항균 및 방부 특성이 있어 위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파조테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배변활동을 촉진하고 소화기 내벽에 쌓인 노폐물과 숙변을 제거해, 변비나 가스 등과 같은 다양한 소화 관련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에파조테 음식

 

에파조테는 고대부터 멕시코 원주민이 즐겨 사용해온 허브로 강한 사향 향이 있어, 멕시코 요리인 프리 홀 콩 요리나 케사디야 요리 등의 독특한 맛을 내는 데 사용합니다. 또한, 어린 새싹과 잎은 수프 등에 채소처럼 사용되고 있으며 성숙해서 매운맛이 나는 잎은, 콩과 생선, 옥수수 요리, 소화제나 구충제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차로 우려 마시면, 심혈관 건강과 뼈 건강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며, 당뇨병과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에파조테 먹는 법

에파조테는에파조테는 남부 멕시코와 과테말라의 마야 요리에 자주 이용되며 채소와 허브로 활용해, 수프와 샐러드, 타 말레, 계란, 고기 요리, 멕시칸 허브 소스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파조테는 일반적으로 감귤류, 박하 또는 타라곤 등의 풍미에 비유되기도 하며, 다양한 향미 제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문화권에서는 상쾌하고 매운 에파조테 차의 베이스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에파조테 차 마시는 남자

에파조테 차

에파조테에파조테 차는 다른 허브차와 마찬가지로, 소화흡수를 촉진하고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록 맛은 다른 차에 비해 부족하기는 하지만 뛰어난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항염 항균 효과가 뛰어난 에파조테 차는, 위장병이나 히스테리, 말라리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에파조테 차는 불안감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복부 가스와 팽만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에파조테 식물

 

에파조테 부작용

에파조테는 사람과 가축의 기생충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해 왔으며 과다하게 섭취하면 독성을 나타낼 수 있어, 위통이나 구토, 설사, 위장염 등을 발생할 수 있으며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으므로 적당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에파조테에 함유된 아스카리 돌 성분은 자궁 수축을 유발하고 구토나 유산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피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