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그라스 차 효능 및 활성물질, 레몬그라스 먹는 법

레몬그라스 차 효능 및 활성물질, 레몬그라스 먹는 법

레몬그라스는 인도와 스리랑카 등의 원산지로 알려졌지만, 지금은 동남아시아와 열대지방에서 널리 재배되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몬그라스는 레몬(Lemon)과 잔디(Grass)를 합친 말로 억새와 닮은 모양에 레몬의 향기와 맛을 가지고 있어 요리의 풍미를 더하고 허브차와 아로마요법으로 활용되며 기분을 고양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레몬그라스에는 시트랄과 리모넨 등의 향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레몬그라스 차

레몬그라스 차에는 다양한 항산화 비타민과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활성이 뛰어난 플라보노이드는 활성 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심장병이나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그라스에 들어 있는 루테올린은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고 사멸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강력한 항염 효과가 있어 다발성 경화증과 폐 감염을 방지하고 급성 폐 손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천식 환자

레몬그라스 활성물질

레몬그라스에는 다양한 플라보노이드 화합물과 시트 로넬 롤, 미르센, 제라니 올, 리모넨, 보르네올과 같은 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차로 우려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C, 티아민, 니아신, 피리독신, 판토텐산, 엽산, 리보 플래빈, 콜린 등의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레몬그라스에는, 오메가 3 지방산, 6 지방산과 칼륨, 칼슘, 마그네슘, 인, 철, 단백질, 아연, 셀레늄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차에는 플라보노이드 및 루테올린, 배당체, 케르세틴, 캠페롤, 엘래 미신, 카테콜, 클로로겐산, 카페인산과 같은 페놀 화합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레몬그라스가 위궤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레몬그라스 추출물이 아스피린과 에탄올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하고, 위장 장애나 위경련, 소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몬그라스 차 효능

혈관 건강

레몬그라스 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항 고지혈증 및 항 고콜레스테롤혈증 특성이 있습니다.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레몬그라스 차가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레몬그라스 차는 혈관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혈류를 개선해,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촉진하고 죽상 동맥 경화증과 같은 다양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고혈압 환자

혈압 안정

레몬그라스 차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추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 다양한 혈압 관련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혈관의 긴장을 줄이고 동맥을 통해 혈액으로 원활하게 통과하게 하여 심혈 관계의 압력을 낮추는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므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그라스 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심장 마비나 심장병, 뇌졸중과 같은 다양한 심혈관계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많은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뼈 건강

레몬그라스 차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골밀도를 높여주고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그라스 차에 풍부한 칼슘과 인, 마그네슘 등은, 뼈 구조에서 중요한 미네랄로 뼈 강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정기적으로 레몬그라스 차를 섭취하는 사람은 뼈와 치아가 더 강하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레몬그라스 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 산소로 인한 뼈조직의 산화 적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차 항암 효과

항암 효과

레몬그라스에는 클로로겐산과 카페인산, 이 소리엔 틴, 이 소스 코 팔린, 오리 에타인, 루테올린과 같은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세포와 DNA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해 만성적인 질병과 항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시트랄과 모노 테르펜 화합물은 항종 양 활성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레몬그라스의 파네 솔 성분이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몬그라스 음식

레몬그라스 먹는 법

신선한 레몬그라스를 사용하여 요리할 때는 잎을 포함한 위쪽 질긴 즐기는 잘라내고 겉껍질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부분만 사용하면 됩니다. 접시에 바로 추가할 경우 줄기를 가늘게 썰어서 섞거나 두드려 사용하고, 수프 국물 요리에 사용할 때는 전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먹기 전에 꺼내면 됩니다. 또한, 레몬그라스는 생강이나 레몬 대용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올리브유와 마늘, 간장, 고춧가루, 고수 등 좋아하는 조미료를 섞어서 채소 토핑이나 고기 조미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