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캡사이신 성분,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효능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는 것이 알려 지면서 고추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이 세계적으로 유행한 적도 있습니다.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몸에서 엔돌핀이 돌게하고 진통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지방을 연소하는 작용을 합니다. 고추는 한국인의 대표적인 기호 식품으로, 1인당 한 해 고추 소비량은, 4kg 정도로 세계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까지도 단순힌 기호식품을 벗어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입니다. 고추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비롯한 각종 식이섬유와 칼슘, 인, 철분, 칼륨 등 많은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도 풍부하여, 채소나 과일보다 더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추에 함유하고 있는 ‘캡사이신’은 항암효능과 비만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 지면서,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식품으로 이용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고추효능, 캡사이신효능,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고추의효능

  

영국과 미국 등 외국의 연구 보고에서도,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암 발생을 억제 한다는 사실을 밝히고 있으며, 계속 해서 연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국내의 연구 보고 에서는 ‘대한암예방학회’가 항암식품 54가지 가운데 하나로 고추를 꼽았으며, 고추의 항암 효능에 대한 연구가 계속해서 발표되고 있습니다. 실제 캡사이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칼로리의 소모량을 늘리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켜 체중을 줄여 줍니다. 그러나 고추처럼 너무 자극이 강한 음식은 위 세포가 약해져 위암을 일으킬수도 있어 위험할수도 있는 것입니다.


고추효능, 캡사이신효능,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고추의효능

 

예전에는 영국과 미국에서도 고추를 이용한 다이어트가 유행하면서 고추에서 추출하여 만든 다이어트약이 나오는 죽죽 연일 품절 되는등, 고추 성분을 이용한 다이어트 붐이 일어난 적도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을 추출하여 만든, ‘캡시플렉스’를 판매 하기도 했는데, 런칭 후 한 달여 만에 백만 개의 판매고를 달성한 적도 있습니다.


고추효능, 캡사이신효능,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고추의효능

  

일본에서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체중을 감량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젊은 여성들이 고춧가루를 주머니등에 넣고 휴대하고 다니며 우동이나 국수에 넣어 먹는 등 고추다이어트가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고추가 많이 들어가는 김치는,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도 지금도 인기가 좋으며 다이어트식품으로 좋다는 것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고추 다이어트로 성공한 사람들이 있기는 하지만 고추의 효능이라기 보다는 위를 자극한 결과로 만들어진, 별로 권할만한 다이어트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고추효능, 캡사이신효능,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고추의효능

 

다이어트란, 이쁘고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목표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추 다이어트로 체중을 줄일수 있는 방법이 될수는 있을지라도, 몸을 상하게 하면서 살을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결코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말할수 없을 것입니다. 고추가 고혈압이나 당뇨병등에 좋은 효능이 있고 고추에 함유하고 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항암 작용을 하는등 좋은 성분이 많은 고추도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유익한 좋은 식품이 될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