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병 예방에 좋은 양파, 양파즙의 효능

 성인병 예방에 좋은 양파, 양파즙의 효능은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인들이, 양파를 빼놓지 않고 섭취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등 성인성에 잘 걸리지 않는것만 보아도 양파의 좋은 효능을 쉽게 짐작할수 있습니다. 양파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당뇨 등 성인병을 예방할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양파를 연구한 서울대 보건 대학원에서는 임상시험을 통해서 총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수치를 양파가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는 것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양파에 함유하고 있는, 펙틴 성분과, 퀘르세틴과 루틴, 알리신, 칼슘, 철분, 칼륨 등 다양하고 많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가능한 일인 것입니다. 또한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양파효능, 양파즙의효능, 양파즙효능

 

양파는 비타민 흡수를 잘되게 하기 때문에 야채나 과일과 함께 먹으면 더 좋습니다. 또한 고기에 첨가하거나 같이 먹으면, 고기의 누린내를 없애고 살균 작용도 하여 좋습니다. 양파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유화아릴’ 성분은, 불면증과 만성피로에도 좋으며, 양파의 대표적인 성분이라 할 수 있는 퀘르세틴은 위암과 대장암 등 소화기계통의 암을 예방 하는데도 좋습니다. 양파에는 이런 좋은 성분과 효능이 많기 때문에 즙으로 만들거나 가루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양파효능, 양파즙의효능, 양파즙효능


양파에 함유하고 있는 성분중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도 포함 하고있어, 다이어트 식품 으로도 좋습니다. 지난해 2016년, '영양학회 학술지'에 따르면, ‘36명의 과체중 또는 비만 대상자들 중 한 그룹에만 12주간 양파 껍질 추출물을 먹인 결과, 양파군의 평균 체지방률이 대조군과 비교했을 때 43%나 줄어들었다’는, 연구 결과가 실린 적도 있습니다. 이러한 양파의 좋은 효능이 알려 지면서 최근에는 양파즙을 구매해 양파즙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 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양파효능, 양파즙의효능, 양파즙효능

 

양파즙을 이용한 다이어트를 하실때는 어떤 양파를 사용했는지 또한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졌는지도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양파즙 제품들은, 대개 양파를 물에 넣고 달여서 진액을 얻는 물 추출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양파가 가지고 있는 성분 중에서 물에 녹는 수용성 성분만 추출되며, 그외의 불용성 성분들은 양파 껍질과 같은 부산물에 많이 남게 되어 좋은 영양소를 섭취할수 없게 됩니다. 양파에는 알맹이보다 껍질에 퀘르세틴과 같은 좋은 성분들이 더 많아서, 양파 껍질에 함유하고 있는 성분까지 따 뽑아 낼수 있는 방법을 사용한 양파즙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