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T 오일 효능 및 활용, MCT 부작용

MCT 오일 효능 및 활용, MCT 부작용

MCT는 중쇄 트리글리세리드의 줄임말로 대부분 코코넛 오일과 팜유에서 추출한 포화 지방 일종이지만 다른 지방보다 체내에서 더 쉽게 사용돼 연소 과정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어, 즉각적인 에너지 생성과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케토 제닉 다이어트의 핵심 재료가 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MCT 오일을 저탄수화물 식단에 추가하면, 쉽게 포만감을 증가시켜 주고 케톤을 생성해 지방 연소를 촉진하며 뇌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ct 오일 효능

MCT 오일은 우리 몸에 흡수되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거나 케톤으로 변환할 수 있어 지방 연소를 증가시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보통 지방은 간에서 분해되어 연료로 사용되거나 체지방으로 저장되지만, MCT 오일은 분해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므로 세포에 쉽게 들어가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MCT 오일은 뇌에도 잘 흡수돼 간질이나 알츠하이머병, 자폐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 노인

MCT 오일은 트리글리세리드라고 하는 중간 길이의 지방 사슬로 이루어져 있어 길이가 짧으므로 장에서 간으로 더 빨리 이동하고 긴 사슬 지방처럼 담즙을 분해할 필요가 없으므로 간에서 분해되지 않고 세포에 쉽게 들어갈 수 있어서 즉각적인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장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MCT는 간에서 케톤으로 전환될 수 있으며 뇌 장벽을 통과하여 뇌세포의 에너지원이 되기도 합니다.

체중 조절 및 섭취량

MCT 오일은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는 다수의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특히 MCT 오일은 포만감을 촉진할 수 있는 펩타이드 YY와 렙틴의 분비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의 일부로 MCT 올 2스푼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는 사람들에 비해 점심 식사를 더 적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ct 오일 다이어트 효과

콜레스테롤

MCT 오일이 LDL 콜레스테롤로 수치를 낮추고 체중과 중성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4명의 과체중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29일 동안 식물성 스테롤 및 아마 씨 오일과 함께 MCT 오일을 복용하면 총 콜레스테롤 이 12.5%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올리브유를 복용한 그룹에서의 감소율은 4.7%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ct 오일 보충제와 샐러드

당뇨병

MCT 오일은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고 혈당 수치를 낮추며 인슐린 감수성을 높일 수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 4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매일 MCT 오일을 섭취한 사람이, LCT를 함유한 옥수수 오일을 섭취한 사람들에 비해 체중, 허리둘레 및 인슐린 저항성 감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균 작용

MCT 오일에는 카프릴산과 카프르 산, 라우르산 등이 풍부해 항균 및 항진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MCT 오일을 풍부하게 함유한 코코넛 오일이 칸디다 알비칸스의 성장을 25%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외 연구에서도, 클로스트리듐 디피실이라는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널리 퍼진 감염성 진균의 성장을 최대 50%까지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드름 치료에 좋으 mct 오일

피부 미용

MCT 오일은 간편하게 커피나 음식에 넣어 먹어도, 미용 분야에서는 비교적 생소하지만, 스킨케어나 보습제 등의 피부 미용에서도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MCT 오일은 무색, 무취,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며, 모공을 막지 않아 마사지 오일로도 좋습니다. MCT 오일은 피부나 입술에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제로 사용하면 피부에 유분감이나 번들거림이 남지 않습니다.

 

방탄커피와 mct 오일

MCT 오일 부작용

MCT 오일은 대부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설사나 구토, 과민성, 메스꺼움, 위장 불편, 장 가스, 필수 지방산 결핍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고용량의 MCT 오일 장기적으로 간의 지방량을 증가시켜 지방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지방의 50%가 MCT인 식단에서 간 지방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