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짜렐라 치즈 효능 및 영양성분, 모짜렐라 먹는 법

모짜렐라 치즈 효능 및 영양성분, 모짜렐라 먹는 법

모짜렐라 치즈는 원래 이탈리아 남부 지역에서 물소 등의 젖으로 만들어진 치즈로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동물의 젖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임실을 중심으로 생산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숙성 연질 치즈인 모차렐라 치즈는 물소의 고지방 유로 제조되던 치즈 중 하나로, 리코타 치즈와 함께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치즈이기도 하며 가열 조리하면 잘 녹아서 잡아당기면 늘어나는 특징이 있어 피자 토핑에 즐겨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효능

모짜렐라 치즈는 일반적으로 흰색이지만 일부 품종은 밝은 노란색을 띠고 있습니다. 치즈의 영양과 맛은 생산 방법과 사용되는 우유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단백질과 아미노산, 칼슘과 같은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모짜렐라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중 하나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으로, 열량도 상당히 높지만, 적당히 먹으면 체중 감량과 심장병,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통증이 있는 여성

모짜렐라 치즈는 원래 버팔로 또는 물소로 만들어진 지방이 풍부한 치즈로, 훌륭한 맛과 질감으로 우리에게도 잘 알려져 있으며, 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이 찾는 유제품 중 하나로, 수분 함량이 높아서 다른 치즈에 비해 나트륨과 열량이 낮은 부드러운 치즈로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락토바실러스 카제이와 락토바실러스 퍼멘툼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영양성분

모짜렐라 치즈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탄수화물은 적지만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불포화지방과 포화 지방도 많이 들어있으며 공액리놀레산과 오메가 3, 6 등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B, C, D, E, K 등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 B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 B1, B2, B3, B5, B5, B6, B9, B12 등이 풍부하고, 칼슘과 칼륨, 철분, 구리, 망간, 마그네슘, 아연, 셀렌인, 나트륨, 등의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치즈

모짜렐라 치즈는 나폴리 지방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자와 라자냐와 같은 파스타 요리에 사용되기도 하지만 우리에게는 흔히 피자 치즈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짜렐라뿐만 아니라 모든 치즈는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으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며, 칼슘도 풍부하므로 지방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체중 조절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영양보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

뼈 건강

모짜렐라 치즈는 다양한 유제품과 마찬가지로 골밀도를 높이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칼슘과 인 등이 풍부해서 뼈 구조를 유지하고 치아 법랑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짜렐라 치즈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어 근력을 높이고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어 뼈에 무리가 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비타민 B7)

모짜렐라 치즈는 비타민 B7이라고도 불리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뇨와 피부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저장하지 않아 꾸준히 보충해야 하는데. 모짜렐라 치즈가 즉각적인 보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임산부에게도 많이 필요하지만, 손발톱이 부서지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며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환자 인슐린 주사

모짜렐라 치즈는 수백 가지의 다양한 질감과 풍미를 낼 수 있는 유제품 중 하나로 다른 치즈와는 달리 숙성시키지 않고 만들기 때문에, 특유의 숙성 치즈 냄새가 없어서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뜨거운 피자나 파스타에서 실처럼 길게 늘어나는 질감을 주기도 하지만 냉동시키면 질감이 떨어지므로 얼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토마토나 바질 등과 잘 어울려, 샐러드에 함께 사용하거나, 견과류나 과일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피자

섭취 시 주의점

모짜렐라 치즈에는 포화 지방도 많이 들어 있어서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장마비,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문제나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모짜렐라 치즈는 100g당 286kcal 정도로 밥 한 공기와 비슷하므로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모짜렐라도 다른 유제품과 마찬가지로 유당을 함유하고 있어, 유당불내증이 있거나 유제품을 먹을 때 위장 문제가 있는 경우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