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꽈리 골든 베리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식용 꽈리 골든 베리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식용 꽈리 중 하나인 골든 버리(Golden berries)는 남아메리카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로 알려진 가지과에 속하는 식물로 다른 꽈리와 마찬가지로 꽃받침이 열매를 감싸고 있습니다. 골든 베리 열매는 노란색 방울토마토와 같은 장과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등의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없애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고혈압과 당뇨병을 예방하며 면역력 향상과 시력보호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골든베리 딸기 치즈

골든 베리에는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 등이 풍부해 콜레스테롤과 혈당,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폴리페놀은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나고, 카로티노이드는 시력을 보호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시너지 효과를 통해, 각종 심혈관계와 생식기와 신장 간 건강, 전립선, 유방, 결장,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긴장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며 동맥경화나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병 여성

골든 베리 활성물질

골든 베리는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 피토스테롤, 리놀레산, 올레산 팔 미트산, 스테아르산 토코페롤 베타카로틴 등의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자유라티칼과 염증을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골든 베리에는, 비타민 A, B, C, P,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이노시톨과 페놀 화합물, 비타놀 리드와 페놀릭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골든 베리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에는 특정 염증성 면역 마커의 방출을 차단하는 여러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골든 베리 1인분에 상당한 수준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에 매우 중요한 과일입니다. 비타민 C는 백혈구 생성을 자극하고 특정 항산화 특성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콜라겐 생성의 핵심 성분입니다. 이것은 신체가 세포, 조직, 기관 및 혈관을 수리하고 생산하는 데 필요한 것입니다.

 

면역력 저하 여성

콜레스테롤 저하

골든 베리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피토스테롤과 리놀레산, 올레산과 같은 지방산도 들어 있어 동맥과 혈관의 염증을 낮추어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으며 동맥 경화증, 심장 질환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골든 베리는 100g당 53㎈로 열량이 낮고 지방질이 없어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심장 부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골든베리 효능

항염 효과

골든 베리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골든 베리에 풍부한 다양한 폴리페놀은 관절염과 통풍, 근육통과 같은 만성 통증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억제해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골든 베리에는 염증을 줄이는 천연 스테로이드인 비타놀 리드를 함유하고 있어, 관절염과 자가면역 질환, 신경퇴행성 질환의 염증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 아픈 여성

시력 향상

골든베리에는 루테인과 베타카로틴을 포함한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는 실명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골든 베리에 풍부한 다양한 카로티노이드는, 시력을 개선하고 안구의 산화에 따른 스트레스를 줄이며 백내장과 녹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로 인한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뼈 건강

골든베리에는 칼슘을 비롯한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용성 영양소인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를린 공과 대학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골든 베리 오일의 비타민K가 뼈 성장과 조직 형성,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비타민 C도 풍부해 뼈의 황반 변성을 방지하고, 뼈와 연골의 필수 구성 요소인 비타민K는 뼈 회전율에 관여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관정 통증이 있는 여성

골든 베리 먹는 법

골든 베리는 신선하게 먹거나 건조해서 먹을 수 있으며 주스로도 좋습니다. 또한, 골든 베리는 잼이나 소스, 샐러드 등의 디저트에 독특한 풍미를 더 할 수 있습니다. 골든 베리의 달콤하고 새콤한 맛은 파인애플이나 망고와 비슷하면서도, 열대 과일과 토마토 사이의 맛을 내기 때문에 일반 샐러드와 과일 샐러드 모두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음식과 케이크, 과자, 구운 식품 등의 부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골든베리 먹는법

섭취 시 주의점

골든 베리를 먹을 때는 완전히 익고 녹색이 나오지 않는지 확인하고 먹어야 합니다. 덜 익은 골든 베리에는 감자와 토마토와 같은 채소에서 발견되는 독소 성분인 솔라닌이 들어 있어, 설사나 구토 경련 등의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드문 경우 불규칙한 심장 박동 등의 치명적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동물 연구에서는, 고용량의 동결 건조된 골든 베리 주스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수컷 쥐의 심장 손상이 발생하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