괄사 효능 및 활용, 부작용

괄사 효능 및 활용, 부작용

괄사(gua sha)는 긁는다는 중국어에서 유래했으며, 피부를 긁어서 피부 조직의 미세 순환을 자극하여 혈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마사지 오일을 피부에 바르고 적당한 도구를 사용해 반복적으로 피부를 긁는 마사지 요법입니다. 괄사는 예로부터 몸에 정체된 기를 순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만성 통증과 염증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과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괄사 효과

괄사 효과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전통 의학에서는 기 순환을 촉진하고 혈류를 증가시키며 흉터 조직을 분해하고 만성 통증을 해소하는 등, 신체의 건강과 질병을 개선하기 위해 괄사를 사용해 왔습니다. 괄사 마사지는 너무 강하게 하면 논란이 되기도 하며, 압력이 높을수록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커집니다. 하지만 적절한 압력을 사용해 마사지하면, 통증 해소와 순환 촉진, 유방 울혈, 림프 마사지, 셀룰라이트 제거, 발진, 주름 제거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괄사는 손을 사용하는 대신에 도구를 사용해 피부 표면을 문지르거나 긁는 마사지 요법으로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관절염이나 섬유근육통과 같은 만성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과 근육 및 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을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괄사는 기로 알려진 에너지를 몸 전체로 이동시키는 것으로, 기 순환을 촉진하고, 혈류를 증가시키며, 흉터 조직을 분해하고, 만성 통증 해소와 전신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괄사 마사지 

괄사는 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마사지 도구로 피부를 긁는 것과 같은 동양의 전통 미용 기법으로 수많은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피곤할 때는 몸의 림프 순환 마사지, 얼굴 혈 자리 마사지, 데콜테 마사지, 승모근 마사지, 종아리 알 없애기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힘을 얼마나 주고 어떤 자리를 누르느냐에 따라 마사지 효과도 달라집니다. 부기가 빠지기도 하고, 뭉친 근육이 풀리기도 합니다.

 

근육 건강

운동 전 마사지는 몸 상태와 유연성이 높아지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전후 마사지는 전문가가 아니어도 스스로 부드럽게 어루만지거나 괄사로 긁는 것만으로도 근육의 유연성을 회복하고, 근수축 및 이완을 통한 펌프 순환의 원활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괄사는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신체의 정체된 에너지인 기를 풀어주고, 염증을 없애 주어 만성 통증과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괄사 마사지 받는 여성

목 마사지

괄사 림프 마사지 요법은 마사지를 통해 피부 속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돕는 치료 요법으로 만성적인 목 통증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목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48명의 참가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은 괄사 마사지를 받게 했으며, 다른 그룹은 온열 패드를 사용해 목 통증을 치료했습니다. 일주일 후, 괄사 마사지를 받은 그룹은 괄사를 받지 않은 그룹에 비해 목 통증이 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로 해소

인체는 근육과 이를 둘러싸고 있는 근막으로 이뤄져 있으며 운동 전 근육과 근막을 이완시켜주면 혈류 속도가 증가하고, 근육의 유연성을 높여 주며, 관절의 가동범위를 넓혀 주어 운동하기 좋은 몸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또한, 운동 후에는 피로물질을 배출해 근육통을 완화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하고 생긴 근육통을 제때 풀어주기만 해도 신체 리듬을 회복하고 컨디션을 높일 수 있는데, 괄사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괄사 및 괄사 비누

괄사 선택

괄사는 재료와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 개인의 취향과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얼굴용 도구를 선택하는 경우 얼굴 곡선과 잘 어울리는 곡선과 손잡이가 있는 롤러 괄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얼굴의 자오선 지점에 압력을 가하여 기 또는 에너지가 잘 흐르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심지어는 괄사 비누도 있어서, 괄사가 무엇으로 만들어지는지와 색상을 기준으로 선택하거나, 가능한 치유 속성과 기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괄사 부작용

괄사 마사지는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괄사를 사용할 때 힘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피부 표면 근처의 모세혈관이 파열될 위험이 있으며, 멍이 생길 수 있으며 일시적인 피부 함몰과 가벼운 출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괄사는, 지난 6주 이내에 수술을 받은 사람과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 혈액 응고 장애가 있는 사람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