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토판 효능 및 사용 경로, 섭취량과 주의점

트립토판 효능 및 사용 경로, 섭취량과 주의점

트립토판은 단백질과 뇌 신호 물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등의 신경 전달 물질과 다양한 호르몬의 전구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잘 알려진 트립토판의 기능은, 세로토닌 생성에 도움을 주어 기분과 수면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간에서는 트립토판을 사용해 니아신을 만들어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며 진정과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주어 수면을 유도하고 체지방 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캐슈넛 영양제와 많은 음식 캐슈넛

기분전환

트립토판은 숙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 전환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울증, 불안감과 같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관련된,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나 심장병, 스트레스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많은 연구에서도, l 트립토판이 뇌에서 진정시키는 세로토닌으로 전환되고 다른 아미노산과 효소 생성을 촉진해 기분을 조절하고 스트레스 호르몬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키 뉴 레닌 경로

우리 몸에 트립토판이 충분하지 않으면 세로토닌이 감소하게 되고 우울증과 수면 부족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립토판은 약 3%만이 세로토닌 생성에 사용되고 있으며, 약 90%는 키 뉴 레닌 경로에서 사용될 정도로 대부분 트립토판은 키 뉴 레닌 경로(KP)라고 하는 대사 작용에 사용돼 세포의 에너지를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세포 에너지는 세포를 보호하고 미토콘드리아에 연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트립토판과 5-HTP

트립토판은 5-하이드록시 트립토판(5-HTP)으로 전환돼 뇌와 중추신경계에 작용해 안전한 느낌이 들게 하고 기분이 좋게 하는 호르몬 생산을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트립토판은 연구를 통해서도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해 탄수화물과 같은 위안이 되는 음식을 먹을 때 방출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주어, 식욕을 조절하고 체중 감량과 유지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화난 여성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을 직접 만들지는 않지만 전구체를 제공합니다. 트립토판이 우리 몸에 흡수되면 장내 세균이 트립토판을 먼저 5-HTP로 전환한 다음 효소가 세로토닌을 합성하는 것을 도와 기분을 안정시키고 행복감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뇌에서, 장에 있는 장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식욕 조절과 소화 흡수, 체온 조절 등의 신경계뿐만 아니라 다른 호르몬의 생성에도 관여합니다.

 

기분 건강

트립토판은 호르몬을 생성을 촉진하고 균형을 유지해 주는 기분 조절제 역할을 합니다. 우리 뇌는 트립토판을 사용해 행복과 웰빙의 감정을 담당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을 생성합니다. 또한, 트립토판은 기억력에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잠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REM 단계를 연장함으로써 수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많은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이나 트립토판 보충제는 자연적으로 진정시키고 편안하고 건강한 수면을 촉진하며 불안과 우울증을 줄여줍니다. 또한, 트립토판은 자연적인 방식으로 기분 향상 제처럼 작용해 기분을 조절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으로 전환됩니다. 실제로 기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세로토닌은, 수면촉진과 뇌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우울증과 불안감, 불면증 약물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갱년기 장애 여성

두통 완화

트립토판이 결핍되면 긴장성 두통 및 편두통과 같은 통증을 악화시키고 흔히 편두통 환자에서 생기는 메스꺼움과 수면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트립토판을 포함한 19가지 아미노산이 포함된 음료를 마신 후 5~8시간 후에 편두통 증상이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빛에 대한 민감성과 소화 불량, 편두통을 포함한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기력 향상

트립토판은 신체 활동을 개선하고 피로 해소와 활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립토판은 체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충분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지구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운동 기능을 개선하고, 경기력 불안을 낮추고,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경쟁적인 운동선수들이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립토판 많은 음식과 보충제

트립토판 많은 음식과 주의점

트립토판은 기분전환과 기억력, 수면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보충제로 많은 사람이 섭취하고 있으며, 계란과 소고기, 양고기, 생선, 가금류, 유제품, 스피룰리나, 참깨, 캐슈너트, 호두, 귀리, 현미, 옥수수, 퀴노아, 콩류, 감자, 바나나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보충제는 보통, 500~6000mg 이내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하루 6000mg 이상 과도하게 복용하면, 메스꺼움, 졸음, 현기증, 심한 발한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