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건강에 좋은 엉겅퀴,밀크시슬(Milk Thistle) 효능

간 건강에 좋은 엉겅퀴,밀크시슬(Milk Thistle) 효능

간 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식품은 엉겅퀴이며 또한 엉겅퀴와 비슷한 식물인 밀크시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간은 수많은 단백질과 영양소의 대사에 관여하고 혈액 과 영양분의 저장하고 몸 속에 있는 해로운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진대사 작용후 남게되는 찌꺼기나 술이나 담배등을 섭취한후 생성되는 노폐물이 간에 쌓이게 되고 그로 인하여 간 기능은 떨어지게 됩니다. 간이 나빠지게 되면, 권태감, 무기력증, 소화불량, 식욕부진 등 만성피로 증상이 나타나게되고, 이런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지방간과 간염으로 발전될 수도 있으며, 심하면 간경화나 간암까지도 발병할수 있습니다. 특히 간은 80%가 망가져도 특별한 신호를 보내지 않아 쉽게 알수 없으며. 술이 잘깨지 않거나 숙취가 심하고 쉽게 피로를 느낀다면 간 건강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간에좋은 엉겅퀴 효능, 엉겅퀴효능, 밀크시슬효능, 밀크시슬의 효능


간이 힘들고 그로인한 피로는 일상 생활의 최대 적이 될수 있습니다. 피로에는 수많은 원인이 있지만, 간이 나쁘면 피곤하다는 말은 상식처럼 되어 있습니다. 영양소와 단백질 합성, 해독작용, 면역기능, 영양소의 장흡수에 필요한 쓸개즙 생산과 같은, 간의 역할을 생각하면 당연한 말일 것입니다.간에 좋다는 생약과 이를 이용한 민간요법은 많은데, 그중에서 식품의약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원료로 인정받은 것은 밀크시슬이 유일합니다.

 

 


‘동의보감’에서 엉겅퀴는, ‘간, 비장, 신경에 작용한다’고 했으며, ‘어혈을 풀고 토혈, 코피, 요혈, 혈림, 자궁출혈, 대하증, 직장 궤양 출혈 등을 치료하며 혈을 보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엉겅퀴는 이런 효능 외에도, ‘혈액응고 촉진작용과, 간해독작용, 강압작용, 이담작용, 소염작용, 정력증진, 옻오른 데, 폐결핵, 고혈압, 대하, 각종 간장질환, 동맥경화, 임파성결핵, 부스럼, 화상, 독사에 물린 데, 숙취해소,와 어혈을 다스린다’고 합니다.

 

간에좋은 엉겅퀴 효능, 엉겅퀴효능, 밀크시슬효능, 밀크시슬의 효능

 

이렇듯 약효가 뛰어난 엉겅퀴는 보라색 꽃을 피우는 엉겅퀴와, 노랑꽃을 피우는 축복엉겅퀴가 널리 쓰이고 있으며, 특히 노랑꽃 엉겅퀴는, 소화불량과 위장장애, 관절염, 편두통, 혈액순환, 면역력 증강, 소화장애와 감염치료, 항균 특성으로 장내 유해균 억제, 폐경기 여성과 월경통 치료, 모유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항종양 및 항암을 돕는 특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