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마토코쿠스 효능 및 부작용 하루 권장 섭취량

헤마토코쿠스는 녹조류에 속하는 단세포 담수 미세조류로 바다, 호수, 심지어 북극의 설원과 같은 거의 모든 담수지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는 서식지의 조건과 환경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을 생산하면서 녹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화를 겪습니다. 헤마토코쿠스 효능 및 부작용 하루 권장 섭취량 등을 알아봅니다.

 

헤마토코쿠스 효능 및 부작용 하루 권장 섭취량

 

헤마토코쿠스 아스타잔틴 효능

헤마토코쿠스(Haematococcus)에 풍부한 아스타잔틴(Astaxanthin)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산화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눈 건강과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헤마토코쿠스 기원 및 구성

성분 헤마토코쿠스는 1938년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리하르트 쿤에 의해 발견되었고, 최근에는 다양한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는 단백질과 카로티노이드, 루테인, 지방산 등의 다양한 생리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 전달과 환경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 효능 6가지

헤마토코쿠스에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타잔틴은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눈 질환을 예방하며 눈의 혈류를 개선하여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 안구 근육, 관절 및 피부를 포함한 인체 전체 세포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헤마토코쿠스 효능 심혈관건강, 혈압 체크하는 여성

 

  • 심혈관 건강

헤마토코쿠스에는 아스타잔틴을 포함한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 심장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헤마토코쿠스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면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고혈압과 동맥 경화를 방지하여 심장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두뇌 건강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은 뇌세포를 보호해 뇌 건강과 신경 퇴행성 질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뇌 장벽을 쉽게 통과하므로, 뇌 건강에 도움을 주고 기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알츠하이머병, 치매와 같은 인지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미토콘드리아 기능 개선

헤마토코쿠스는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세포 에너지 생성과 대사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미토콘드리아의 활성 산소를 없애고 ATP 생성을 증가시켜 산화 촉진제와 항산화제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여 세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수용성과 지용성 효과

아스타잔틴의 독특한 측면 중 하나는 세포의 지용성 부분과 수용성 부분을 모두 보호하는 능력입니다. 세포의 한쪽만 보호하는 대부분의 항산화제와 달리 아스타잔틴은 지용성 부분의 한쪽 끝과 수용성 부분의 다른 쪽 끝으로 세포막을 통과해 세포를 보호합니다.

 

헤마토코쿠스 효능 지구력 향상, 연어

 

  • 지구력 향상

헤마토코쿠스의 주요 성분인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타잔틴의 항산화력은 비타민 E보다 500배 이상 강하며, 크릴새우, 연어와 같은 붉은색을 낼 뿐만 아니라 최대 2,000마일 상류까지 헤엄치는 연어의 지구력 원천이기도 합니다.

 

  • 피부 건강

아스타잔틴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 세포막 인지질이 공기 중 산소와 결합해 과산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산화스트레스에 대한 보호는,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헤마토코쿠스 하루 권장 섭취량, 헤마토코쿠스 및 아스타잔틴 보충제

 

헤마토코쿠스 음식과 권장 섭취량

헤마토코쿠스는 대개 아스타잔틴 형태로 섭취하며, 크릴새우, 가재, 연어, 송어, 게와 같은 음식에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헤마토코쿠스 보충제는 오일이나 캡슐, 분말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은 4~6mg이지만 제품마다 함량과 순도가 달라서 제품 설명서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마토코쿠스 부작용

헤마토코쿠스 또는 아스타잔틴을 보충제 형태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과 같은 소화기 장애나 피부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혈압이나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혈압을 변동시킬 수 있으며, 임산부와 수유부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