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세틴 효능 및 많은 음식 섭취량과 주의점

피세틴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 널리 분포된 폴리페놀로,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고 치매를 예방하는 등 다양한 성인병 예방과 장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세틴 효능 및 많은 음식 섭취량과 주의점 등을 알아봅니다.

 

피세틴 효능 및 많은 음식 섭취량과 주의점

 

피세틴 효능 및 특성

피세틴(Fisetin)은 항산화 항염 작용과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며, 세포를 보호하고, 신경 손실을 유발하는 아밀로이드 β 단백질의 응집을 방지하고, 알츠하이머병, 치매와 같은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세놀리틱으로 건강과 장수에 도움이 됩니다.

 

  • 세놀리틱 효과

피세틴은 건강한 세포에 해를 끼치지 않고 노화 세포를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세놀리틱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내인성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 수치를 증가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염증을 억제하며, 성장과 생존 신경 인자, 신호 전달 경로를 활성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세틴 효능 5가지

 

  • 항산화 작용

피세틴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활성산소와 염증을 줄이고 세포를 보호하면 노화와 각종 질병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분열을 멈추고 신체 기능에 해로운 세포인 노화 세포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세포를 제거하면 질병을 줄이고 신체 기능을 개선해 장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세틴 효능 노화 방지, 젊은 노인 부부

 

  • 염증 제거

노화 세포는 노화와 관련된 만성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세틴의 세놀리틱 효과는 노화 세포를 제거하고 염증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 세포를 제거함으로써 조직과 장기를 재생시켜 기능과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혈압 안정

피세틴은, 세로토닌과 페닐에프린으로 인한 혈관 수축을 방지하고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고지방 식이로 고혈압을 유발한 쥐에게 피세틴을 투여한 결과 혈관을 이완시켜 혈관 수축을 유도하고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두뇌 건강

피세틴은 뇌세포와 신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노화로 인한 기억력과 인지력 저하 신경 퇴행성 질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피세틴은 신경 생존을 촉진하고 인지 기능을 강화해 주는 효과가 있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우울증 치료

피세틴은 쥐에서 세로토닌과 노르아드레날린을 촉진하는 항우울제입니다. 피세틴으로 치료한 쥐는 통증의 결과로 우울증과 불안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피세틴 효능 및 많은 음식 딸기

 

피세틴 많은 음식과 섭취량

피세틴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딸기, 사과, 포도, 오이, 견과류, 감, 양파, 키위, 복숭아, 토마토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딸기에는 사과보다 6배, 감보다 16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세틴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100~500mg 내에서 복용하지만 일 년에 한두 번 1,500mg 정도로 복용하기도 합니다.

 

피세틴 주의점

피세틴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고용량은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 어린이,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은 사용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특히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 당뇨병용 혈당 강하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