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속대와 옥수수수염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 속대와 옥수수수염 옥수수의 효능,

간식으로 좋은 옥수수의 효능 중에는 구강 건강에 관련한 것들이 많습니다. 많은 식물에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옥수수에 다량 함유하고 있은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그중에서도, 옥수수 속대에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옥수수에 함유하고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치주염과 잇몸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민간에서도 이가 시릴 때는, 옥수수 속대를 끓인 물을 입안에 한참동안 머금고 있다가 뱉기를 반복하여 시리거나 찌릿찌릿 아픈 증상을 치료하기도 합니다. 판매 중인 잇몸질환의 치료약에도 옥수수 추출물인 베타시토스테롤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수수 속대와 옥수수수염 옥수수의 효능,


비교적 재배하기도 쉬운 옥수수는, 버릴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옥수수에 달려있는 옥수수 수염만 해도 많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충남대 의학전문대학원 생리학교실 이상도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옥수수수염 추출액이 혈관염증과 이에 따른 부종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동물실험에서 실험용 쥐에 옥수수수염 추출물을 3주간 경구 투여한 후 염증 변화 정도를 관찰한 결과, 염증을 유도한 동물 모델에서 혈관염증과 부종의 발생이 현저하게 감소된 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옥수수는 약재로도 좋은 효능이 많을뿐 아니라, 영양학적으로도 매우 우수한 식품입니다. 식이섬유와 비타민B 복합체나 엽산 등의 비타민과, 칼륨 철분 등, 많은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옥수수에 다량 함유하고 있는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대사증후군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 하여, 고혈압 완화하고 있으며, 철분은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옥수수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B 복합체는, 스트레스로 인한 심신을 편안하게 하며, 엽산 성분은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옥수수 속대와 옥수수수염 옥수수의 효능,


한방에서도 옥수수수염을 약재로 사용하고 있으며 옥수수 수염차, ‘옥미차’라 하여 황달과 간염, 고혈압과 고혈당, 부종 등의 질환에 처방하여 왔습니다. 또한, 옥수수에는 눈을 건강하게 하는, 제아잔틴과 루테인 등,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옥수수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백내장 등 안과질환을 예방하고, ‘눈의 멜라닌 색소가 줄어드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보고도 있습니다. 그러나 옥수수에는 아미노산 중에서도 성장발육에 필요한 트립토판과 라이신 등의 함량이 매우 적어서 계속되는 옥수수만의 섭취는 삼가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