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 효능과 성분 부작용, 우엉차 만드는방법

우엉차로 좋은 우엉은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으며 차로 마시기 때문에 수분을 섭취하는데도 좋습니다. 변비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좋은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건강에도 좋은 우엉은 이런데 안성맞춤 식품인 것 같습니다. 우엉은 리그닌과 셀룰로스 성분 등, 식이섬유질의 함량이 높아, 변비를 예방하고 원활한 배변 활동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우엉에는 인과 천연엽산, 칼륨, 칼슘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러한 우엉은 그 자체로 먹는 것도 좋지만, 차로 끓여 마시면 간편하면서도 우엉의 효능 또한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우엉차는, 우엉 특유의 구수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수 있으며, 식이섬유와 천연엽산 등 건강에 필요한 천연 우엉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섭취할수 있습니다.

 

우엉차효능 우엉 효능 성미 우엉차 만드는방법 우엉차의 효능


우엉을 차로하여 마시게 되면, 우엉에 함유하고 있는, 천연 인슐린 이눌린은, 당뇨병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신장 기능을 좋게하여 소변을 자주 보거나 방광염, 신장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우엉은 혈압 낮추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우엉속에 있는 리그난의 일종인 아크티게닌과 아크티인은 항암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된바 있으며, 유방암이나 자궁암 등의 여성호르몬과 관련된 암을 예방하고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우엉차 만드는방법과 먹는방법

이처럼 몸에좋은 우엉을 편하게 먹을수 있는, 우엉차 만드는 법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신선한 우엉을 구입하여, 잘 씻은다음, 최대한 얇게 썰어 건조대나 신문지등의 위에 우엉을 깔아 널고 꼬들꼬들 말리면 됩니다. 말린 우엉은, 달군 팬에 넣고 타지 않도록 저어가면서 잘 덖어 주면 됩니다. 우엉에 물기가 남아있으면 차를 우려낼 때 구수한 맛이 덜 하므로, 5-10분정도 충분히 덖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덖은 우엉은, 뜨거운 물에 넣어 우려내면 구수한 우엉차를 즐길수 있습니다.

 

우엉차효능 우엉 효능 성미 우엉차 만드는방법 우엉차의 효능


좋은 우엉 고르는법과 부작용

좋은 우엉을 고르기 위해서는, 크기나 색상이 고르고 지름이 10원짜리 동전 굵기가 좋으며, 껍질은 벗기지 않은 것, 흠이 없고 바람이 들지 않은 것, 너무 건조하지 않으면서 잘랐을 때 부드럽게 잘리며 향미가 뛰어난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엉을 절단했을 때 절단부위가 백색을 띠면서 매끄러운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중국산 우엉은, 거칠고 딱딱하며 비교적 단맛이 강한 특징을 띄고 있습니다. 우엉은 성질이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손발이 차거나 저혈압이 있는 사람은 부작용이 따를수도 있으니 너무 많은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