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음식 매운고추 중화시키는 방법

매운음식 매운고추 중화시키는 방법

매운음식이나 매운 고추로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트레스를 풀고 싶을 때는 매운 음식을 먹는 방법또한 상당히 효과적인 방법 이기도 합니다. 매운음식에서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혀의 통각세포를 자극하여 뇌의 엔도르핀을 발생을 촉진 시켜 줍니다. 엔도르핀은 뇌에서 생산하는 마약으로 불리는 물질로, 스트레스나 우울감을 완화시키는 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기분이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매운 음식을 자주 찾고는 있지만, 너무 매운 맛에 고통받는 순간만큼은 피하고 싶어 합니다. 이럴때 매운 음식 매운 고추로 부터 고통받는 입안을 진정 시켜주는 음식들을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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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운 음식을 먹은 뒤, 매운맛에 시달릴때는 우유를 한 잔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것은 모두 아는 상식이 된지가 오래입니다. 우리가 매운 맛을 느끼는 것은 혀에 캡사이신 성분이 달라 붙어 있기 때문이며, 이럴 때 우유를 통해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유 속에 함유 하고 있는 지방 성분이 혀에 붙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을 분해하여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유와 매운음식을 번갈아 먹는 것을 반복하게 되면, 위산의 과다 분비로 인하여 위염을 앓게 될 수도 있습니다.

 


빵이나 감자, 옥수수와 쌀과 같이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도, 매운 맛으로 인한 자극을 해소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꿀도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꿀의 단맛이 매운 맛의 고통을 줄여주고, 신 레몬또한 매운 고통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레몬의 신 맛이, 입안에 가득 남아 있는 매운맛을 중화해 줄 것 입니다. 신맛은 맛 중에서도 그 세기가 커서, 단맛과 쓴맛, 짠맛, 매운맛을 모두 무감각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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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운음식을 먹은 후 고통에서 벗어나는 방법으로 마요네즈를 먹는것도  좋습니다.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유성 성분 이므로, 같은 기름 성분을 이용하여 매운 맛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 입니다. 마요네즈를 곁들인 계란말이나 옥수수콘, 올리브유를 찍어먹는 빵 등과 함께 매운 음식을 섭취하면 고통없이 매운맛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각설탕이나 설탕 한 스푼을 입에 물고 있는 방법도 좋습니다. 설탕이 녹으면서 나오는 단맛이 입안에 맴도는 매운 맛을 흡수하여 주며, 설탕 또한 탄수화물로, 캡사이신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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