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제, 기운나는음식 카페인 함량

피로회복제 광고를 보면 피로가 단숨에 풀릴 것 같습니다. 피로회복제는 슈퍼나 약국에서도 다양한 판매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구입하여 먹고 있습니다. 더구나 요즘은 피로회복제를 찾는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따라서 피로회복제 종류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타민 성분이 많은 피로회복제를 비롯하여, 한약재 성분, 로얄제리 성분등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피로회복제 가격도 피로회복에 좋다는 성분이 많이 첨가되어 있을수록 가격도 올라갑니다. 1회분에 적게는 1천 원에서 많게는 1만 원 이상까지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피로회복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약물은, 카페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페인은, 커피에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아실텐데요. 이 카페인이여러 가지 의약품과 피로회복제에 카페인이 함유하고 있는 것 입니다.

 

피로회복제, 피로 회복제, 기운나는음식, 피로회복영양제, 카페인, 카페인함량


피로회복에도 적당한 양의 카페인은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카페인의 각성 효과는 피로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피로를 잊게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인을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더 피로해지고 카페인에 중독되기가 쉽습니다. 습관적으로 카페인을 먹게 되면 두통이나 불안, 가벼운 우울증까지 올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카페인 음료 뿐만 아니라 감기약이나 두통약에도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약들을 치료 목적으로 쓰는 것이 아니라 피로회복제처럼 일상적으로 복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피로회복제 중에는 이름만 보아도 피로회복에 좋아서 에너지 활력이 충전 될 것 같은 제품도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에는 당분도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으며, 고카페인 음료에 들어가 있는 카페인은 보통 식물에서 추출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연 카페인’이라 홍보되고 있어, 천연 카페인이 함유된 피로회복제라 몸에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들게 됩니다. 그러나 엄밀히 따지면 커피에 함유하고 있는 카페인도 식물에 있는 카페인으로 천연 카페인입니다. 또한 천연 카페인과 합성 카페인의 효능에는 별반 차이가 없다고 말 합니다.

 

피로회복제, 피로 회복제, 기운나는음식, 피로회복영양제, 카페인, 카페인함량


피로회복제로 팔리고있는 고카페인 음료들은 탄산음료로 분류되어 있어서 청소년들이 거부감 없이 쉽게 구입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시험 때는 더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전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가 그려진 커피우유가 판매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일부 피로회복제들은 제약회사에서 만들어 광고를 상당히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도 이걸 먹으면 피로가 조금이라도 풀리겠지’라는 생각으로, 약물로 마음의 위안을 받으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맞습니다. 피로회복제는 피로를 잊게하고 위안이 되기는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