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의 득과 실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해마다 증가하면서 부모들 사이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위치추적기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은 미아방지나 자녀 보호라는 장점이 있으나 사생활침해라는 단점 또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안한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인 헬프맘이 청소년과 부모들 사이에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을 이용하여 보호자가 보호대상자의 위치를 휴대폰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U안심알리미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위치추적 어플리케이션 헬프맘은 보호대상자의 사생활보호를 위해, 보호대상자가 위치정보에 동의를 하지 않으면 보호자가 보호대상자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없도록 하는 프라이버시 기능을 제공하여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 위치추적어플, 위치 추적 어플, 위치추적, 위치추적기, 핸드폰추적어플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과 비슷한 대법원 판례를 살펴 보면, ‘본인의 승낙을 받고 승낙의 범위 내에서 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을 공개하는 경우는 위법이 아니나, 본인의 승낙의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는 위법이라 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발맞춰 단순한 위치찾기만 가능했던 기존의 위치추적 어플과 차별을 두어 헬프맘의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은, 유괴나 성범죄, 학교폭력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경로이탈 알림 서비스와 이동정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현재 한국 저작권 협회에 정식 등록 되어 공식적으로 특허 출원을 맞치고 있습니다.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을 제공하고 있는 헬프맘의 위치확인 서비스는, GPS외에도 와이파이와 모바일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확인 할 수 있도록하여, GPS가 안되는 실내에서도 위치확인이 가능하게 하여 갑자기 의식을 잃을 수 도 있는 중증 환자나 치매노인들 까지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이라, 고령화 사회 트렌드에 걸맞은 위치추적어플이라는 업계의 평을 받고 있습니다.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 위치추적어플, 위치 추적 어플, 위치추적, 위치추적기, 핸드폰추적어플


휴대폰 위치 추적 어플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경험에 맞추어 좀 더 업그레이드를 하고자 성범죄피해 예방을 위해 보호대상자의 일정거리에 성범죄자가 출현 시 보호자와 보호대상자에게 주의 문자를 전송해 주는 성범죄자 출현 알림 서비스 준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휴대폰 위치 추적기를 이용한 불법 위치 추적 부터 현대의 휴대폰 어플 등을 통한 불법 위치정보 수집행위 등에 이르기까지 위치정보법 위반행위는 갈수록 고도화되고 현대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