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기(설치)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우리와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외국인 방문객을 위하여,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유야 많이 있겠지만, 방문객 중에는 외국에서 방문하는 방문객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달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무료로 서비스 하는 것으로, 자신의 사이트의 글을 방문객의 언어에 따라 다양한 언어로  자동으로 번역을 해주는 기능 입니다.


 

구글 웹사이트 자동 번역기를 달기 전에 망설이기는 했지만 역시 다른것이 좋을것 이라는 생각으로 설치하기로 한것입니다. 해외에서 다른 나라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그닥 많지도 않지만 글을 보기 위해 오는지, 엉겹결에 온것인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왕 시작한 수익형 블로그이니, 방문한 사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기본으로 생각하며, 설치하여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별 어려움없이 설치할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 번역기를 달기 위해서는,(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 ) 방문 하시면 별로 어럽지 않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안되니, 구글 검색에서, 웹사이트 번역기를 검색하시거나, 위쪽 링크로 들어 가셔도 설치 할수 있습니다. 링크된 주소로 들어가시고,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를 클릭 하시면, 구글 번역기를 내 사이트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다른것은 만질 필요도 없으며, 자신의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언어에서 한국어로 선택한다음 다음을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여기서도 만질 것이 별로 없습니다. 이상태로 놔두고 코드받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특정 언어를 선택 하거나, 아래 고급에서 다른 것을 선택 할수도 있겠지만 복잡한 것은 질색 이어서 간단 하게 설치 합니다.



이제 웹사이트 번역기 에서,  준비 과정은 끝났습니다.  윗쪽에 나오는것 처럼 코드가 나온 부분을 복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사한 코드를 원하는 곳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저는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설치 하겠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제 블로그에 설치하기 때문에, 관리에 들어가서 사이드바를 클릭하고 HTML 배너출력 에서 + 를 클릭하여 HTML배너를 추가합니다.  


 

오른쪽에 나타나는 HTML 배너출력의 편집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창에서 이름을 만들어 넣고, 복사하여 두었던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확인을 클릭 하면 모두 끝났습니다. 뒷쪽, 사이드바에서 드러그하여 원하는 위치도 잡아줍니다.



이렇게, 블로그 설명 모듈 아래  구글의 웹사이트 번역기가 달려 있습니다. 설명이 어렵고 길지 실제 해보면 쉽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