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추출물(AHCC)로 HPV)잡는다

표고버섯이 추출물 버섯균사체(AHCC)로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바이러스(HPV)를 제거하여 자궁경부암을 줄일수 있는 길이 열리고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대학 연구팀은, 인두유종바이러스(HPV)에 감염되어 있는 여성들을 상대로 진행한 실험에서 HPV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연구성과를 얻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품인데 항암효능까지 확실하게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의학계에 따르면 모든 여성의 4분의 3이 일생동안 HPV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있으며, 일부 HPV 종류는 자궁경부암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까지도 마땅한 HPV를 치료 약품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hcc hpv, AHCC,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


연구팀은, HPV 바이러스에 감염된 10명의 여성에게 표고버섯 추출물인 AHCC를 6개월간 하루 한차례씩 투여했으며, 그 결과 8명의 여성이 치료에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표고버섯균사체인 AHCC는, 부작용이 없는 영양보충제이며 다른 면역증강 효과도 있다는 것이 연구팀에서 전하는 말이며, 연구팀은 AHCC를 이용하여 2단계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추출물(AHCC)는 간의 해독과 대사 등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담즙분비를 촉진하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콜레스테롤이 간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도 수행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표고버섯추출물(AHCC)과 엉겅퀴에 많은 실리마린은 모두 항산화작용과 간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지만, 그중 UDCA는 간의 기능적인 개선에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는 점이 실리마린과 구분되는 특징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ahcc hpv, AHCC,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


AHCC는, 다른 항암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효능과 면역력을 강화 능력등, 많은 긍정적 기능들이 좋으며 그 중에서도 환자들에게 가장 희망이 되는 기능은,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능에 있어 탁월 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AHCC 부작용 경감에 대한 여러 임상 자료가 있는며, 칸사이 의과대학 연구에서는, 염증반응과 빈혈, 미각이상을 감소 시켰으며, 텍사스대학과 M앤더슨 등의 자료에 따르면 항암제 단독투여군 보다 항암제와 AHCC를 함께 투여한 군에서 골수 억제가 현저히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