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부족 증상과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 부족 증상과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은 다른 많은 영양소처럼 꼭 필요하고 반드시 섭취해야 될 영양소지만 아직까지도 도 그 중요성을 실감하지 못하고 있을 때가 많습니다. 비타민제나 단백질 보충제 같은 영양제처럼 건강보조식품을 복용해서라도 꼭 보충하려는 영양성분과 달리, 마그네슘은 일일 권장량을 채우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영양 성분입니다. 그러나 마그네슘은, 심장과 근육, 면역시스템의 온전한 기능을 위해는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다른 영양성분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홀대 당하는 영양소지만 우리 몸의 다양한 작용에 관여하고 있어 충분히 섭취해 주어야만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체내에서 작용하는 합성 작용들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신체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음식, 마그네슘 기능, 마그네슘 부족


마그네슘 부족에서 오는 증상 중에 눈 밑 떨림 증상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이 되었습니다. 이런 증상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눈의 근육이 떨리는 증상으로 의학 용어로 '안검경련'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일시적이고 갑자기 나타나는 눈 밑 떨림은, 대부분 스트레스로 인한 마그네슘 부족 증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안면신경이 불필요하게 근육을 반복적으로 수축, 이완시켜 떨림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따라서 눈 밑 떨림 완화를 위해서는 스트레스 해소하고 마그네슘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정작 마그네슘 결핍증으로 시달리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메스꺼움과 구토증, 극심한 피로,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이나 고혈압, 크론병이나 소아지방변증과 같은 소화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마그네슘 결핍증이 생길 확률이 더욱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보통 남성은, 하루에 400㎎의 마그네슘이 필요하며, 여성들의 경우에도 310㎎을 섭취해야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음식, 마그네슘 기능, 마그네슘 부족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아몬드를 꼽을 수 있으며, 참깨와 해바라기씨 등에도 많은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캐세요와 두부, 호박씨, 아마씨, 우유, 귀리, 브로콜리, 옥수수, 완두콩 등이 마그네슘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필수 미네랄로 우리 몸에서 비정상적으로 마그네슘이 낮을 경우, 뼈 속 비타민 D와 칼슘의 항상성이 억제될 수 있어 골절 위험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