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propolis)의 뛰어난 항균, 항산화 효능

프로폴리스(propolis) 에는 프라보노이드와 테르페노이드등과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균작용과 항바이러스 작용 항산화 작용같은 효능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프로폴리스(propolis) 추출물 제품들의 기능성도 대부분이 항균작용과 항산화 작용 등의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에 함유하고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산와 작용에 효능을 보이며, 비타민 C가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폴리스(propolis)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의 어원은,그리스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프로(pro)는 ‘앞’, 폴리스(polis)는 ‘도시’를 뜻하고 있으며, 두 어원을 합친, ‘프로폴리스’란 도시 앞에서 도시 전체를 지킨다는 의미로, 세균은 물론 천적이나 미생물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막는 역할을 하여 꿀벌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propolis,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효과,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성분, 프로폴리스효능, 프로폴리스의 효능, propolis 효능 -


프로폴리스는, 벌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드는 물질로, 항균효능과 항산화 작용, 면역증강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주요 성분은, 유기질과 미네랄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100종류가 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들의 집과 여왕벌을 지키기 위해서 벌집 안에 발라놓는 물질이며 이는, 세균과 미생물의 침입을 막기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항균효능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기능를 지니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추출한 원액을 팔기도 하고 있으며, 캡슐이나 비타민제 등의 형태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프로폴리스 원액은 물이나 요구르트에 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원액을 그대로 복용하게 되면 식도가 타는 것 같은 강한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에 농도를 희석해서 섭취하는 것이 먹기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propolis,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효과,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성분, 프로폴리스효능, 프로폴리스의 효능, propolis 효능 -



프로폴리스 원액을 먹는 방법은, 물 한 컵에 프로폴리스 원액 1~2방울을 묽게 타서 하루2~3회 마시면 좋습니다. 1주일 정도 적응기간을 거친 후에는, 용량을 조금 늘려 매일 2~4방울씩 2~3회 물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프로폴리스는, 스프레이 형태나 치약 형태로도 판매되고 있으며, 스프레이 제품은 입안에 염증이 생기거나 헐었을 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가격 차이는, 원재료 값에 따르고 있으며, 중국산이 1kg당 5만원, 국산과 호주, 뉴질랜드 15만원 선, 브라질 20만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