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과 마그네슘(magnesium) 영양제는 같이 복용해야!

칼슘과 마그네슘(magnesium) 영양제는 동시에 복용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그 이유로는, 칼슘과 마그네슘(magnesium) 두 가지 성분은, 우리 인체 내에서 서로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칼슘이 흡수된 이후에 칼슘성분이 뼈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마그네슘 성분이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magnesium) 성분이 뼈에만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은 아니며, 이 두가지 성분은 뼈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며, 인체 내에서 400여 가지 정도의 효소작용과 생화학적 작용에 관여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슘과 마그네슘(magnesium)이 부족하게 되면 인체 내에서 400여 가지의 화학작용들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칼슘과 마그네슘(magnesium) 영양제는 같이 복용해야!


칼슘과 마그네슘(magnesium) 두 가지 성분이 생화학적 작용이 바르게 작용되기 위해서도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지만, 두 가지를 함께 복용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복용할 경우에는 그에 따른 불균형이 생길 수도 있으며, 변비나 설사 등 장점막근육과 관련한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누구나 칼슘제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권장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현대인의 칼슘필요량이 충족되지 않고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현대인들에서 칼슘성분이 부족하게된 원인으로, 과거처럼 무기질이 풍부한 퇴비와같은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주로 화학비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식품 자체에도 칼슘을 비롯한 무기질이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것을 꼽을수 있습니다. 이런 많은 이유로 미국영양학회 등에서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칼슘을 11000씩 섭취하라고 권하고 있는데 이는 미국인 기준이며, 한국인의 경우, 성인 기준 하루 칼슘권장량은 700mg적정섭취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가장 흔히 칼슘원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식사대용이나 음료로 즐겨 먹는 식품 중의 하나인 우유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맞지만, 우유의 칼슘은 인체 내로 잘 흡수되지 않는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만을 통해서는 원하는 칼슘성분을 충족하기 힘들어서 칼슘영양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슘제제의 종류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망설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중, 칼슘이나 마그네슘 단독제품보다는 함께 결합되어진 제품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magnesium) 영양제는 같이 복용해야!


종합영양제를 통해서도 보충할수 있지만, 종합영양제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마그네슘은 그 함량이 너무 적어서 제대로 그 역할을 못한다고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칼슘영양제는 다른 아미노산과 결합되어 나오고 있으며, 칼슘영양제가 다른 아미노산과 결합되어 나오는 것은, 칼슘단독 제제보다도 다른 아미노산과 섞여야만 흡수율이 높아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슘과 결합되는 아미노산의 종류에 따라서 여러 가지 칼슘영양제로 나누어지고 있으며, 칼슘의 원료가 되는 성분에 따라서 다른 종류의 칼슘영양제가 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