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 대출 자격 요건 까다롭지 않다

사잇돌 대출 자격요건은, 은행문턱이 높아 저축은행이나 카드론을 이용해야 했던 신용도가 중등급 정도인 사람들이 정부지원서민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사회초년생이나 연금수급자 등, 상환능력은 있지만 신용등급이 낮아 은행 대출이 어려운 4~7등급 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많이 까다롭지는 않고 있습니다.

 

사잇돌 대출 자격 요건 까다롭지 않다


잇돌 대출 소득요건 

사잇돌 대출 자격요건 갖추기 위해서는 우선 일정한 소득이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일단 재직기간이 동일직장 기준으로 6개월 이상이며, 90일 이내에 이직한 경우에는, 전 직장 재직 기간을 포함하여 계산합니다. 또한, 근로소득자는 소득이 2000만 원 이상, 1년 이상 사업소득자는 1200만 원 이상, 1개월 이상 연금수령자는 1200만 원 이상의 소득 요건을 갖춰야 합니다.



 사잇돌 대출 서류

사잇돌 대출 서류는, 급여소득자의 경우에는, 재직증명서와 근로소득증빙서류 등이며, 사업소득자는,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소득증빙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또한 직접적인 소득 증빙 서류가 아니더라도,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하면 추정소득을 환산하여 소득액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사잇돌 대출 자격 요건 까다롭지 않다


연금소득자가 사잇돌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연금 수급권자 확인서와 함께 연금 수령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연금소득도 있고 사업소등이 있는 등, 2개 이상의 소득이 있다면, 합산하여 소득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예컨대, 근로소득 1000만원에, 연금소득이 500만원인 경우에는, 두 가지 소득금액을 합한 금액인 1500만원을 기준으로 소득요건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사잇돌 대출 금리

사잇돌 대출 금리는, 보통 연 6~10% 정도의 수준으로 책정되고 있으며, 사잇돌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입니다. 사잇돌 대출 금리에는, 보증보험료(1.81%~5.32%)와 은행 수취 분을 합하여 적용한 것이기 때문에 추가 금리는 없습니다. 사잇돌 대출 상환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이고 중도상환을 하더라도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그러나 원리금 균등상환 으로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잇돌 대출 자격 요건 까다롭지 않다


채무조정졸업자 전용 사잇돌 대출 

사잇돌 대출이 신용도가 중등급인 사람들인 사람들을 위한 것이기는 하지만, 채무조정 졸업자를 위해서 25개 저축은행에서 채무조정졸업자 전용 사잇돌 중금리 대출을 출시하며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채무조정졸업자 전용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장기간에 거친 상환 노력으로 재기에 성공한 채무조정졸업자들의 긴급 자금수요 등을 고려하여,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지 않도록 지원 하고자 도입된 정책입니다.

 


정부 지원 서민 대출

채무조정 인가 자는 개인워크아웃의 경우 지난 201476000만 명에서 지난해 51000명으로 매년 점진적인 증가 추세며, 개인회생의 경우에도, 지난 201528000명까지 늘어나고 있습니다. 채무조정졸업자는 현재 8만 명에서 10만 명 수준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이런 사람들을 위해 출시된, 채무조정졸업자를 위한 정부 지원 서민 대출인 사잇돌 중금리 대출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