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찾는 계절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찾는 계절입니다. 피로는 무기력하거나 지친느낌, 의욕이 없어지는 느낌과 함께 활력이 떨어지고 사지가 무겁게 느껴지는 느낌을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욕상실과 함께 불면증이 오거나, 반대로 너무 많은 수면을 취하기도 합니다. 피로회복이 안되고 심할 경우에는 우울증이나 좌절감 까지도 동반되기도 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찾는 계절입니다


특별한 원인이 없는데도 피로회복이 안되고 6개월 이상 너무 심한 피로감이 지속된다면, 만성 피로 증후군을 의심 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전신 무력감과 함께 두통, 수면장애, 기억력감퇴, 수족냉증, 근골격계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집중력의 저하, 정서 불안, 의욕저하 등의 정신적 증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의 원인은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한마디로 정리하기는 어지럽지만, 관련된 질환으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과 각종 감염증, 일과성 외상 혹은 충격, 극심한 스트레스, 독성 물질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자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찾는 계절입니다


맛도 좋으면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중 첫 번째로 체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에 시달리면서 불면증까지 겪고 있다면 자기 전에 체리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체리에는 불면증을 개선하는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불면증을 완화하고 숙면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아스파라거스도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몸속에 축척된, 젖산과 같은 피로물질을 제거 하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암모니아를 배출하여 피로 회복과 함께, 불안감, 불면증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찾는 계절입니다


브로콜리에는 클로로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도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닭고기의 단백질은 피로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메타오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