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조증, 안구건조증 증상은 눈물이 부족해~

눈 건조증, 안구건조증 증상

눈 건조증, 안구건조증은 스마트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 에게는 피할 수 없는 질환인지도 모릅니다. 눈 건조증은 이처럼 눈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학업이나 업무, 여가활동 등으로 컴퓨터나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눈의 피로가 가중되고 눈이 혹사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눈 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여 건조하거나 눈물이 지나치게 빨리 증발하여 눈물 구성성분의 균형이 틀어지면서 발생하게 되는 대표적인 눈 질환입니다.


눈 건조증, 안구 건조증,안구 건조증 증상


 안구 건조증

안구 건조증은, 눈물 생성 기관에 염증이 생겨서 눈물을 생성하지 못하거나, 지질 막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서 눈 건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 질환입니다.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나 스마트 기기를 너무 쳐다보면,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게 되고 안구의 눈물이 증발할 수 있으므로 중간 중간 휴식을 취하거나 먼 곳을 바라보면서 눈을 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쁜 업무나 공부 등으로 인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다면, 눈이 건조함을 느낄 때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휴식을 취하더라도, 눈 건조증이 느껴지면 안과에 방문하여 눈물 생성 기관의 염증과 같은 질환 여부를 진단받아 치료해야 합니다.

 

눈 건조증, 안구 건조증,안구 건조증 증상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의 많은 사용으로 인해 눈이 뻑뻑하거나, 외부 노출로 인해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됐던 적이 있다면, 항산화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외부 환경으로 인해 눈에 스트레스를 주어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각막상피의 회복을 막아 안구건조증상을 심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구 건조증 증상

자신의 안구 건조증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 곳을 주시하면서 눈을 감지 않고 견디는 시간에 따라 안구의 상태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20초 이상 주시 할 수 있다면 건강한 눈이지만 10~20초 정도만 버틸 수 있다면 인공눈물을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고단계 이며, 10초도 견디기 힘들다면, 전문의와의 검진을 받고 치료가 필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 건조증, 안구 건조증,안구 건조증 증상


눈 건조증,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컴퓨터나 스마트기기 사용 시간과 빈도수를 줄이도록 해야 하며, 블루베리와 오메가3, 루테인 등과 같은 눈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평소에도 생활 속에서 눈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도록 습관을 갖는 것이 안구건조증 예방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