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아!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아!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주 먹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을 때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섬유질이 장을 막을 수 있으며, 복부팽만이나 설사, 구토, 복통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을 때는 물과 함께 먹어야 하며 하루에 25~30g 이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아!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효능

식이섬유는 대장의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활동을 활성화하며 배변량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 성인병을 예방하고, 음식물이 위에서 장으로 배출되는 시간을 지연시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식이섬유를 너무 많이 섭취해도 해로울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숙변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숙변은 만병의 근원으로 대장 내 주름 사이에 달라붙어 오랜 시간 배출되지 못하고 대장에 달라 붙어있는 숙변은 몸속에 독소를 쌓이게 하며, 숙변에서 배출된 독소가 혈관으로 타고 들어가 변비와 고혈압, 비만, 동맥경화와 같은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아!


숙변을 제거하기 위해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체중을 줄여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숙변 제거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숙변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바꿔야 하며, 인스턴트식품이나 기름진 음식 등을 줄이고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위주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의 대표적인 효능은 다이어트에 좋을 뿐만 아니라 변비에도 좋다는 것입니다. 통곡 물과 양배추, 브로콜리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와, 과일과 해조류에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는 숙변을 제거하고 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단축하기 때문에 이처럼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면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 해소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아!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유산균은 숙변의 원인이 되는 장내 유해 독소를 제거하고 유익 균을 늘려주어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바꿔 줍니다다. 장내 환경이 정상화되고 숙변을 제거하기 때문에 장 점막을 통해 흡수될수있는 유해성분을 배출하여 건강하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