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체질상 동양여성에 하체비만 많아!

하체비만, 체질상 동양여성에 하체비만 많아!

하체비만은 서양여성에 비해서 동양여성이 체질적으로 하체비만이 많을 수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은 에너지로 소비되고 남는 양은 지방으로 축적 되는데, 가임기 여성은 신체적 특성상 임신을 대비하기 위해 배와 허벅지, 엉덩이와 같은 운동량이 적은 부위에 지방을 쌓아 두려 하기 때문에 동양 여성에게서 하체비만이 더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체비만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체비만, 체질상 동양여성에 하체비만 많아!


하체비만 종류

하체 비만은 크게 근육형과 지방형, 부종 형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모든 하체 비만은 유형을 막론하고 음식을 짜게 먹는다면 하체 비만 정도는 더 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짠 음식이 몸의 부기를 일으켜 하체를 더욱 통통해 보이도록 만들기도 하며 시간이 지속되면서 빠지지 않고 자리를 잡기 때문입니다. 또한 탄수화물 과다 섭취와 자극적인 음식 섭취, 오랫동안 서있거나 앉아 있어서 발생하는 부종 등도 하체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짠 김치나 김칫국물, 젓갈류 등, 짠 음식은 되도록 피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식으로 추천되고 있는 훈제연어나 훈제 참치 또한 염분이 많은 식품으로 하체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양념하지 않은 닭 가슴살과 같은 가공되지 않는 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체비만, 체질상 동양여성에 하체비만 많아!


하체비만 원인과 예방

종일 앉아 있는 사람은 다리를 꼬고 앉아 있는 습관 또한 하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는, 혈액 순환이 저하되고 골반이 뒤틀리게 돼 하체 부종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장시간 동안 앉아서 있거나 서서 일하는 사람은 하체비만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일하는 동안 수시로 허벅지를 주무르고 두드리며 스트레칭 하여 하체를 자극하면 부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체비만 이라면 걷는 자세도 점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걸음걸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하체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나쁜 습관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발바닥 전체를 사용하여 무게 이동을 하며 걷고 있는지와 같은 자세를 신경 쓰며 걷도록 해야 합니다. 하체비만은 다이어트하기 가장 어려운 부위에 속하는 동시에 조금만 방심해도 원위치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하체비만, 체질상 동양여성에 하체비만 많아!


다이어트가 어려운 하체비만

하체비만은 어느 부위보다도 다이어트 하기가 힘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체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 섭취와 다이어트 식단 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만 가능합니다. 부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짠 음식을 피하고 염분이 많이 포함된 인스턴트식품을 멀리해야하며, 이뇨 작용이 뛰어난 팥이나 율무와 같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