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지방산 풍부한 사차인치(Sacha Inchi)

필수지방산 풍부한 사차인치(Sacha Inchi)

사차인치(Sacha Inchi)는 열대 우림지역에서 자라는 다년생 나무 열매로 많은 열매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잉카인들이 생선을 먹지 않고 생존할 수 있었던 것도 사차인치에 함유된 오메가3와 오메가6, 비타민E를 사차인치 열매를 통해서 섭취할 수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알레르기와 부작용에 대해서도 안심할 수 있으며, 지구상 식물 중 가장 많은 오메가 3와 오메가 6을 함유하고 있는 열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차인치, 사차인치 오일, sacha inchi, sacha inchi oil


사차인치에 풍부한 오메가3, 오메가6는 임산부와 산모는 물론이며 성장기의 청소년에게 반드시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이 있는 DHA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DHA는 이미 잘 알려진 대로 기억력 증진과 학습능력 강화, 면역력 증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6와 같은 필수지방산은 몸에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자체 생성이 불가능해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는 영양성분이기도 합니다.

 


사차인치 오일(sacha inchi oil) 효능

특히 사차인치 오일은 피부보습과 피부진정 효과, 피부 내피의 단백질 층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어 식용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아토피 환자의 증상 개선용으로도 사차인치 오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사차인치는 피부염증을 막아주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어 건선등 건조 현상을 감소시켜주며 피부에 탄력 감을 더해주는 오메가6가 풍부하며 피부의 노화를 막고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차인치, 사차인치 오일, sacha inchi, sacha inchi oil


필수지방산인 불포화 지방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오메가3 효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등 푸른 생선 등에서 추출한 동물성 오메가3에 비해서도 믿을 수 있으며, 오메가3 함유량이 대단히 높은 것으로 알려진 슈퍼 푸드 사차인치가, 페루 마카 열풍에 이어 세계적인관심을 끌면서 천연 오메가3 보고인 견과류 사차인치 까지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사차인치(Sacha Inchi) 효능

사차인치는 잉카 땅콩(Inca Peanut)으로도 불리고 있으며, 열매가 별 모양을 하고 있어 잉카제국 시대부터 땅 위의 별로 불리며 물물교환의 수단으로 통용될 정도로 높은 가치를 인정받아오던 식품입니다. 특히, 식물성 천연 필수지방산이라는 점에서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구상의 식물 중에서 가장 많은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는 열매이기도 합니다.

 

사차인치, 사차인치 오일, sacha inchi, sacha inchi oil


사차인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가 최근에는 현대인의 생활 질병으로 일컬어지는 안구 건조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더욱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사차인치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어서, 견과류 자체로 먹어도 좋지만, 오일, 파우더 등으로 가공하여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식용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을 위한 화장품이나 모발 건강을 위해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