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vitamin)은 우리 몸에서 소량만 필요

비타민(vitamin)은 우리 몸에서 소량만 필요하지만 건강에 필수적인 물질이기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은,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과 같은 에너지원은 아니지만 성장과 발달, 체내 조직 유지, 에너지 대사를 돕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며,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막과 DNA, 혈관의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제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을 많이 복용하면서 오히려 몸을 해치는 사람들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vitamin,비타민비타민(vitamin)


비타민(vitamin)도 제대로 알고 필요한 성분을 먹어야 기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식품으로 비타민을 원활하게 공급받기 어려운 바쁜 이들에게 적절한 비타민제제나 보조식품의 활용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비타민을 너무 맹신하는 경향이 있어, 도리어 건강을 해치는 독소로 작용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비타민(vitamin)을 사용하는 데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비타민은 영양 보조제일 뿐이며, 인체에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비타민은 정상적인 식사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비타민 복용은 필수적인 경우에만 먹거나 보조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더 많은 양을 복용할 때는, 반드시 전문가들이 권고하는 양을 연령에 맞게 복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 이상의 비타민을 복용해야 할 때는 전문가의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vitamin,비타민


다이어트 같이 비타민(vitamin) 소모가 많고 음식 섭취가 부족할 수밖에 없는 특수 상황 에서는 비타민(vitamin)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때도 비타민에 무한정 의존하기보다는 정상적인 식이로 복귀하여 음식을 통한 비타민 섭취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도 비타민(vitamin)을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타민이나 영양소들은 신선한 과일과 야채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는 제철과일을 챙겨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과다로 인한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은 비타민을 먼저 찾기 보다는 피로의 원인을 밝히는 것이 더 중요하며, 휴식과 규칙적인 수면, 운동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vitamin,비타민


비타민이 필요한 이유는 생활환경에서 나오게 됩니다. 현대인에게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한 적절한 영양과 식사는 필수이다. 그러나 먹을거리 자체가 위험한 대상이 되어, 환경오염과 지나친 화학비료와 농약 사용, 지력의 고갈, 토양의 중금속 축적 등으로 인하여 현대인이 접하는 음식은 예전과 같은 안전하고 양질의 영양을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