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화과채소 흔하지만 강력한 효능

십자화과채소 흔하지만 강력한 효능

십자화과채소 들은 모양새가 제각기 다르지만 효능은 서로 유사하며 강한 효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항암물질로 알려진 설포라판과 글루코시놀레이트, 인돌-3 카비놀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미국 암 협회에서는, 암 예방을 위해서 십자화과 채소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 효능이 매우 뛰어난 식품이기도 합니다.


십자화과채소, 십자화과


 십자화과채소 브로콜리와 케일

십자화과채소 브로콜리는 다른 십자화과 채소보다도 설포라판 함유량이 최소 10배가량 더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케일은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비타민 K를 다량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십자화과 채소는 꽃의 모양에서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꽃잎 네 개가 쌍자엽으로 십자형 형태의 십자화과는 꽃잎 네 개가 십자 모양을 한 모든 식물의 채소군 으로, 배추와 무를 비롯한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등, 50여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십자화과채소 양배추

십자화과채소 중에서 가장 유명한 채소는 양배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며, 특히 비타민 U는 위 점막을 튼튼하게 보호하는 효능이 좋습니다. 양배추는 겉잎에 비타민 CK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흔하고 평범한 십자화과채소 에는 항염 효능과 항암, 항산화, 항노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십자화과채소, 십자화과

십자화과채소 성분

십자화과채소 에는 비타민 A, B, C, E, 베타카로틴, 엽산, 식이섬유의 원천이자 칼슘, , 마그네슘, 망간, 아연, 포타슘 등 풍부한 영양소와 유기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물질과 식물화합물의 보고라 할 수 있습니다. 십자화과 채소에는 카로티노이드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퍼옥시다제 인돌, 글루코시놀레이트, 카비놀, 올티프라이즈,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설포라판 유황화합물 등이 많아 강력한 항염,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십자화과채소 효능

특히 십자화과채소에 많은 설포라판은 항암, 항산화물질로서 산화적 손상에 의해서 나타나는 유전자를 보호하고 변형을 막아주며,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의 활성을 억제함으로써 위암발생을 막고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며 암세포의 혈관 생성을 차단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도 즐겨먹는, 양배추와 자색양배추, 브로콜리, 방울양배추와 같은 채소는, 모두 양배추에서 개량된 십자화채소 집단입니다.


십자화과채소, 십자화과


 십자화과채소 강력한 효능

십자화과채소는 모양과 색깔이 다르기 도하지만, 효능만큼은 여느 채소군 못지않게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십자화과 채소에 들어있는 인 성분은 암 유발 성분을 해독하여 암의 진행을 막아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자주 섭취할수록 암 발생의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쉽게 먹을수 있는 십자화과채소 가 건강한 먹을거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