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가려움 사타구니습진 증상과 원인

사타구니가려움 사타구니습진 증상과 원인

사타구니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평소에도 자주 가렵다면 진료를 통해서 증상이 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사타구니 가려움 때문에 받는 고통은 당사자가 아니면 알기 힘든 증상중 하나입니다. 가려움증은 별 것 아닌 듯하지만, 당사자에게는 말 못할 고통과 짜증을 안겨주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가려움증이 통증보다도 더 괴롭다고 말하는 사람들 있습니다.

 

사타구니가려움 사타구니습진 증상과 원인


하물며 은밀한 부위인 사타구니 가려움증은 대놓고 말하기도 그렇지만 자신도 모르는 상태에서 민망한 상황이 만들어 지기도 합니다. 사타구니 습진 환자들을 보면 실제로 자다가 사타구니가 가려워 자신도 모르는 상태에서 긁게 될 수 있으며, 심할 때는 피가 나도록 긁어서 피부를 상하게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심한 경우에는 살을 도려내서라도 가려운 증상을 없애고 싶은 심정이 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최근 까지도 사타구니 가려움, 사타구니 습진은 중년 남성에게서나 발생하는 피부질환 정도로 여겨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여성들이 스키이진, 레깅스, 타이트한 속옷 착용 등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옷을 자주 착용함으로 인해 젊은 여성들에게도 사타구니가려움증이 자주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사타구니가려움 사타구니습진 증상과 원인


사타구니 가려움은 대부분 사타구니 습진에서 오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타구니는 신체 구조상 마찰이 자주 발생하게 되고 열이 가두어지게 된 구조로 되어 있으며, 허벅지의 두툼한 지방으로 인하여 살이 맞닿아 발생하는 땀과 습기가 오래 머무르기 때문에 곰팡이나균이 서식하기 좋은, 최적의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 습진 증상이 심해지고 질환의 범위가 넓어지게 되면 진물과 염증이 동반될 수 있으며, 악취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날씨가 건조한 계절이 되면 증상이 좋아지는 듯 하다가도, 균 자체가 완전히 사라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봄이나 여름처럼 습한 환경이 만들어지면서 언제든지 재발하는 질환이 바로 사타구니 습진입니다.

 

사타구니가려움 사타구니습진 증상과 원인


따라서 사타구니 습진은 인체와 피부 내부의 문제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므로 외부 환부에만 집중하는 연고나 소염제 사용보다는 인체 내부의 문제부터 해결하여 피부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에게는 스스로 병을 치료할 수 있는 힘인 면역력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좋게하면 염증이 발생할 확률이 줄어들고, 피부 증상 개선과 재발 방지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타구니가려움 사타구니습진 증상과 원인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식습관 개선과, 생활습관 관리, 과로나 스트레스 해소, 운동 등이 있습니다. 사타구니라는 부위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를 꺼리는 사람들도 있고 직접 치료를 위해서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바르는 연고에 의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치료방법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섣부른 자가진단과 자가 치료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