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효능, 다이어트와 심혈관 질환에 좋아!

다시마효능, 다이어트와 심혈관 질환에 좋아!

다시마는 국물 내는 재료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예로부터 피를 맑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식품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을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는 동의보감에서도 다시마를 오랫동안 먹으면 살이 빠진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세계적인 장수마을로 유명한 일본 오키나와에서는 오래전부터 주민들이 다시마를 차로 즐겨 마셔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다시마효능, 다이어트와 심혈관 질환에 좋아!


다시마의 끈적끈적한 성질의 탄수화물인 알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의 연동 운동을 돕고 수분을 적절하게 유지하게 하여 변비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다시마의 효능은 많은 연구와 성분 분석을 통해서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다시마는 식이섬유, 요오드, 칼슘, 셀레늄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비롯한 성인병, 대장암, 갑상선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다시마에서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 성분은 심혈관 질환과 위장 기능과 관련된 많은 효능은 이미 연구를 통해서 검증되고 알려져 있으며 이와 관련된 의약품으로도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습니다. 알긴산은 다시마뿐만 아니라, 미역과 톳 등에도 함유되어 있는 다당류 성분으로 식이섬유의 일종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효능, 다이어트와 심혈관 질환에 좋아!


다시마의 알긴산이 심혈관 질환에 특히 좋은 이유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동맥에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질이 쌓여 혈액이 순조롭게 흐르지 못하면 심장 관상동맥에 문제를 일으켜 돌연사를 유발하는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긴산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며 췌장 리파아제 효소 활동을 억제하여 지방 흡수를 막아주게 됩니다.

 

또한, 다시마에 풍부한 폴리페놀의 일종인 클로로겐산도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클로로겐산 또한, 알긴산과 동일한 효능으로 지방 흡수를 차단하며, 간에서 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되기 전에 에너지로 바꾸어 태워 주기 때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게 됩니다. 다시마가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 또한, 알긴산이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지방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다시마효능, 다이어트와 심혈관 질환에 좋아!


다시마에는 칼륨과 라미닌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라미닌은 혈압을 내려 고혈압을 예방하며, 칼륨은 혈압을 높이는 나트륨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해 내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후코이단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역과 다시마의 미끈미끈한 점액 성분에 있는 푸코이단은 혈액이 응고 되는 것을 억제하여 동맥경화와 뇌경색,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