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분말 효능 및 모링가잎

모링가분말 효능 및 모링가잎

모링가는, 나뭇잎과 열매, 뿌리, 꽃 등 나무 전체를 먹을 수 있는 식물이지만 그 중에서도 모링가분말을 만들 수 있는 모링가 잎에는, 필수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좋게 하고 바이러스 침투를 억제하며,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모두 함유하고 있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분말 효능 및 모링가잎


모링가분말 효능 및 성분

모링가분말을 만드는 모링가 잎에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점막을 튼튼하게 유지하게 하고, 비타민B6은 항체를 형성하는데 좋은 역할을 하며, 아연은 T림프구를 생성 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모링가 잎은,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데 좋아서 따뜻한 물이나 요거트 등 기호에 따라서 섭취하면 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 잎 성분 및 효능

모링가분말을 만드는 모링가 잎에는 필수아미노산 9종과 비타민을 비롯한, 아스코르빈산 등 90여 가지의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46종의 항산화제와 36종의 항염증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모링가 잎을 가공한 모링가분말은, 물과 함께 섭취할 경우 비타민 B1, B2의 함량은 40, 식이섬유와 아연은 20배 높아져 장 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내장 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분말 효능 및 모링가잎


모링가분말 효능 및 먹는법

모링가분말은, 생수나 우유, 요거트 등에 타, 간편하게 먹을 수도 있으며, 샐러드 등에 뿌려 먹거나 밥을 지을 때 함께 넣어도 좋으며, 고기와 같은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뿌려먹거나 소스 등에 첨가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는, 당뇨 예방 효과와 항산화 효능, 풍부한 영양성분 등. 식품과 약용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모링가 잎에 함유된 아스코르빈산은, 혈당을 낮춰 주는 효능뿐만 아니라,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도 합니다.

 

모링가분말 성분 및 효능

모링가에는, 당뇨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아연도 함유되어 있으며 모링가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요거트의 2배 이르고 있으며, 비타민A도 당근의 4배가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오렌지의 7, 칼슘은 우유의 4, 칼륨은 바나나의 3, 폴리페놀은 레드와인의 8배에 이를 정도로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모링가분말 효능 및 모링가잎


모링가 뜻과 재배 현황

모링가는 인도의 고대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생명의 나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인도에서는 기적의 나무, 불사의 나무 등으로 불러 오고 있습니다. 모링가는 긴 뿌리를 가지고 있어 수분과 영양분이 부족한 토질에서도 잘 자라며 주로 아시아 열대 지방과 아프리카에서 많이 재배되어 왔으나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어 질 좋은 모랑가를 저렴하게 먹을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