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루리나(spirulina) 효능 및 피코시아닌

스피루리나 효능 및 피코시아닌

스피루리나는 남조류 식물 흔들 말과에 속하며, 열대 지방의 염분이 많은 호수나 해수에 서식하는 시아노박테리아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가 우리에게 알려지게 된 것은, 아프리카의 차드공화국의 호수에 자생하는 스피루리나를, 이곳 원주민들이 예로부터 식용으로 이용해 오던 것을 프랑스 식물학자 당가드가 1940년도에 발표하게 되면서 알려지게 된 것입니다. 스피루리나는, 클로렐라와 함께 미래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단백질 6070%, 지질 69%, 탄수화물 1520%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spirulina) 효능 및 피코시아닌

 

스피루리나(spirulina) 효능 및 성분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을 비롯한,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한,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클로렐라 보다 세포벽이 부드러워 소화흡수율이 95%이상으로 흡수율이 좋은 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스피룰리나 에는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는 성분인 베타카로틴 함량이 당근의 1,000배에 이르기 때문에 하루에 10 mg 정도의 스피루리나를 섭취하면 충분하게 됩니다.

 

 

스피루리나(spirulina) 효과

스피루리나는 자연에서 재배되고 있는 다른 어떤 식품원료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이며, 영양적인 면에서도 매우 뛰어난 식품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스피루리나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앞으로는 스피루리나의 소비량이 연평균 11.5%의 높은 성장률을 지속할 것이며 오는 2026년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57,000만 달러 규모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연구 보고가 있기도 합니다.

 

스피루리나(spirulina) 효능 및 피코시아닌

 

스피루리나(spirulina) 피코시아닌 효능

특히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피코시아닌 색소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성분으로 양질의 단백질과 결합되어 있는 색소로서, 인체가 세포분열을 할 때는 반드시 필요한 단백질 주요 공급원입니다. 또한, 면역기능을 하는 각종 임파구 세포는 세포의 수명이 매우 짧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임파구를 만들어야하는데, 피코시아닌은 직접 임파구 생성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기 때문에 임파구 활성화에 직접 관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는, 생명유지와 면역기능 활성화 효능이 뛰어나 항바이러스, 항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입증된바 있습니다. 때문에 미국과 소련 등 우주 선진국에서는 우주식품으로 개발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스피루리나의 녹색 색소를 추출하여 천연 식용 착색 원료로 활용하고 있으며 러시아에서는, 방사능 치료에 효과를 인정받아 특허와 함께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spirulina) 효능 및 피코시아닌

 

스피루리나 용도

스피루리나는 식용과 약재로서 뿐만 아니라, 화장품과 과자, 빙과류, 유제품 등에 보조제로 첨가하기도 하며, 점점 고갈되고 오염되어 가는 육지에서 생산되는 원료들을 대체하고 있으며, 넓고 깨끗한 바다에서 무한히 새롭게 태어나는 소재들과 함께 우리들 미래의 식량과 건강을 보장하는 스피루리나가 기술적 진보에 힘입어 대량생산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좀 더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