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하루섭취량(분말, 생과, 열매)

아로니아 하루섭취량(분말, 생과, 열매)

아로니아는 현존하는 베리류 중에서도 가장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과 카테킨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폴리페놀 성분 또한 다른 베리류에 비해서 월등한 함유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블랙 초크 베리, 아로니아베리, 초크 베리. 등으로도 불리고 있는 아로니아는, 장미과에 속하는 베리류 식물의 열매로, 북아메리카의 동부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지금은 폴란드에서 가장 많은 양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하루섭취량, 아로니아생과섭취량, 아로니아분말하루섭취량


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에는 타닌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수확한지 얼마 되지 않은 아로니아는 떫은맛이 강하지만 당도가 최고 17블릭스 정도의 단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닌성분이 너무 많기 때문에 단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는 것입니다. 타닌 성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숙성되면서 맛이 약해지므로 냉동실에서 보관하였다가 먹거나 주스, 잼 또는 샐러드로 먹어도 좋으며, 효소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활성산소 제거

아로니아는 주로 숲과 습지에서 잘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약용, 식용으로 재배되고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관상용으로 재배하기도 합니다. 아로니아에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변이를 방지함으로써 암세포의 발생과 성장을 억제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로니아하루섭취량, 아로니아생과섭취량, 아로니아분말하루섭취량


아로니아 효능, 항암효능

아로니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노화를 늦춰 줄 뿐만 아니라 항암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시력 개선효과를 비롯한, 심장 및 혈관질환, 뇌졸중 등 혈액과 관련한 질병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백혈구의 산화를 방지하고 면역세포의 활동을 좋게 하여,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로니아 효능, 식이섬유

아로니아는 변비를 해소하고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로니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줄 뿐만 아니라 정장작용 효능이 있어,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변비 해소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경우 에는 요거트와 같은 음료에 아로니아를 넣어 하루섭취량을 넘지 않게 먹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아로니아하루섭취량, 아로니아생과섭취량, 아로니아분말하루섭취량


아로니아 하루섭취량분말 및 열매

폴리페놀 성분을 비롯한 식이섬유, 각종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아로니아는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으면 부작용은 없지만, 하루섭취량은 분말로 섭취할 때는 1스푼 정도가 좋으며 열매는 15개 정도면 좋습니다. 아로니아도 체질이나 컨디션에 따라 불편한 증상을 느낄 수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과다섭취로 인한 불편한 증상이며 호전반응, 명현현상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